10기 신간평가단 활동 안내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10기 첫 미션! 9월 출간도서 중 주목 신간을 보내주세요.

  웨인 W 디이어의 신간  

 우리 시대의 진정한 엘리트란 사실 지적능력이나 사회적 성취만으로 평가되는 사람들이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자신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할 줄 알며 사회에 대한 독창적인 해석이 가능한 사람. 우리와 우리 자녀들이 모두 그런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 내 아이를 그런엘리트로 키우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읽어보고 싶다. 

 

 

 

 

2010년 전미양육출판물 상 NAPPA 수상작. 비영리조직인 세계윤리연구소 소장인 러시워스 키더 박사가 집필한 책으로 윤리의식의 제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부모들을 위한 실전 지침서 

지식보다 정의와 윤리에 대한 교육이 먼저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어린 시절부터 그런 습관을 길러주고 싶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가 많다. 그런 내게 지침을 주지 않을까 기대되는 책.  

 

 

 

  양육에서 아빠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책. 

사실 대부분의 집에서 아빠는 양육에 소외되곤 했다. 최근에는 경향이 바뀌어서 아빠가 더 적극적으로 양육에 임하는 경우가 많지만 어떤 면에서 아빠의 양육이 강점이 있는지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주어야 아이가 균형있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엄마 아빠가 협력할 수 있을지 지침을 줄 책.

 

 

 

 

 육아와 가사에 지친 엄마들에게 위안을 줄 책. 

상담심리전문가가 전하는 엄마들의 이야기. 자신보다 가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살아온 엄마들의 애환과 고민을 담은 책. 나만의 문제가 아니구나 공감하면서 나를 찾아가는 문제해결을 모색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소아청소년정신과 전문의의 육아 팁 

세상에서 가장 중요하고 책임감을 느껴야 하는 일이 자녀교육이라고 생각한다. 말 한마디 표정 하나하나에도 신경이 쓰인다. 내가 아닌 아니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아이를 내가 만드는 작품이 아닌 그 자체로 종중받는 인격체로 생각하고 이해하면서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나 자신에게 여유와 지혜를 주리라 기대되는 책. 읽어보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1-10-11 17: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체크 완료했습니다! 첫 미션 수행 고생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