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연애수업 - 사랑이 힘든 당신을 위한 연애지침서
조혜영 지음 / 리즈앤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연애수업 서평입니다.

가슴 설레였을때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도록 오래되었다.

10대 학교 동창을 짝사랑하고, 20대 대학교 CC 오빠를 멀리서 바라만 보던 그때.

그렇게 나에게 첫사랑 같은 인연의 시간을 지나온적이 있다.

그 풋풋했던 학창시절 연애관련 서적을 많이도 찾아보고

혼자 이런저런 생각들로 설레이기도 하고 울기도 했었는데.

달콤한 연애수업을 읽어보니 그때의 내가 생각나서 웃음짖게 되었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연애를 잘 할 수 있을지 , 똑똑한 연애를 하는 법을 알려준다.

연애를 잘 하는 연애인 조혜영 작가는 많은 청춘남녀의 고민을 해결해주며 나다운 연애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연애코치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 일방적인 표현이 아닌 둘이 함께 만들어가는 사랑.

나 중심이 아니라 상대의 입장에서 배려하는 마음이 생겨나는 듯 싶기도 하다.

연애라는 것이 나이를 먹는다고 저절로 알아지는 것이 아니다.

나는 자기계발을하고 어른이 되고 한살 한살 나이를 먹고, 많은 경험이 쌓여도 어려운 것이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왜곡된 사랑은 계산하고 재기도 한다.

그런 부분에서 이 책은 진정한 연애 뿐만 아니라 진짜 사랑을 쟁취할 수 있는 지침서가 아닐까 싶다.

연애를 막 시작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

이성을 존중해야 하는 중년의 연애 그리고 신혼부부들에게도 이 책을 추천한다.

많은 연인들이 이 책을 읽고 진정한 사랑을 찾길 바란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3-13 13: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