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살자닷컴
소네 케이스케 지음, 권일영 옮김 / 예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상당히 하드보일드 한 냄새를 풍기는 제목이지만 의외로 폭력이 난무하고 하드보일드 하다기보다는 뒷맛이 씁쓸한 블랙유머소설에 가까운 `암살자 닷컴`
살면서 누군가가 죽도록 미워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 사이트가 있어 아무도 모르게 미워하는 누군가를 나 대신 죽여준다면 엄청 구미가 당길만하다고 생각한다.
누군가 나대신 그 사람을 죽여준다면... 이런 은밀한 소망을 실행해주는 사이트가 있고 더욱 흥미롭게도 살인 대행 금액은 여러 명의 킬러가 자신이 원하는 금액을 마치 경매처럼 불러 가장 싸게 부른 사람이 낙찰받아 가는 방식이라는 지극히 소설적인 소재를 가지고 흥미롭게 풀어가고 있는 암살자 닷컴은 생각했던 것과 달리 누군가를 죽이는 장면이 잔인하게 등장하고 그들이 이런 일을 의뢰하게 된 안타까운 사연이 등장하고 하는 흔히 떠오르는 것들은 전혀 나오지 않는 방법으로 독자의 허를 찌른다.
마치 유쾌하기 그지없는 살인게임 같은 방식이랄까?
단편으로 되어있는 데 살인 의뢰자나 살인의 대상이 주인공이 아니라 그들을 처리해야 하는 킬러의 시점으로 그려지고 있고 그 킬러들이 대부분 전문적인 살인자가 아니라 생활에 찌들고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는 소시민의 모습을 하고 있다는 것도 이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얼핏 킬러라고 생각하면 떠오르는 모습과 하나도 일치하지 않을 뿐 아니라 그들이 행하는 살인의 방식 역시 우리가 살면서 주변에서 흔하게 접하는 사고 같은 방식을 취하고 있어 이들이 킬러라는 느낌이 들기보다 생활비에 보태기 위해 하는 아르바이트를 하는 누군가를 보는듯한 느낌마저 든다.아니면 우리주변에서 흔히 들을수 있는 보험사기사건같기도 하고...
이렇게 쉽게 쉽게 우리와 별다를 바 없는 일반인에 의해 벌어지는 살인사건들을 나열하고 있어 처음의 신선한 맛이 사라지고 반복된 행동들에 싫증을 느낄 즈음 짠하고 등장하는 전문가적 포스의 킬러 자칼은 스나이퍼같이 누군가를 저격하는 장면으로 등장해 확실히 앞의 킬러들과 다른 모습으로 책 속에서 긴장감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실패한 킬러들을 처리하는 킬러들의 킬러이고 냉혹하고 무감정하게 처리하는 킬러지만 그가 가진 고뇌와 고민에서 자칼 역시 평범한 직장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잦은 업무와 과중한 업무에 스트레스를 받는...
그리고 각각 별개의 단편들로 모은듯한 이야기가 맨 마지막 `어린 의뢰인`을 통해 다른 사건과의 연결점을 보여줄 뿐 아니라 진짜 사건의 진상을 보여줌으로써 전체 퍼즐의 모습을 보여주고 다소 작위적인듯한 느낌에서 벗어나 약간의 현실감을 부여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무겁지 않고 소설적인 재미를 잘 살리고 있을 뿐 아니라 단편 단편으로 되어있어 읽기에 부담이 적다.
특히 소재의 기발함에 점수를 주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