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오어 데스 스토리콜렉터 50
마이클 로보텀 지음, 김지선 옮김 / 북로드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감을 하루 앞둔 죄수가 탈옥했다.

도대체 왜?

하루만...딱 하루만 기다리면 정문으로 나갈수 있는데 도대체 그는 왜 이런 위험하고 무지한 선택을 했는지를 알아가는 과정이 이 책의 핵심 키워드이다.

그의 이름은 오디 파머

현금수송차를 덮쳐 700만달러라는 거금을 강탈하고 4명의 사망자를 낸 죄목으로 10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던 그는 감옥에서 그가 숨긴 돈을 노리고 덤벼드는 온갖 죄수들로부터 목숨을 위협당했지만 살아남은 용자이기도 하다

그런 그가 왜 하필 출소를 하루 앞두고 탈옥을 감행해야했을까 하는 의문이 이 책의 가장 핵심 키워드이다.

게다가 그가 탈옥하지마자 기다렸다는듯이 나타난 남자는 그를 체포했던 보안관이자 오디의 머리에 마치 깨진 계란같은 흉터를 남긴 당사자이기도 하지만 자신의 구역도 아닌곳까지 와서 그를 뒤쫓는 행보는 자못 의심스럽기도 하다.

이런때 오디를 쫓는 또다른 사람이 등장한다

그의 이름은 모스...오디와 같은 감옥에서 오랫동안 친구처럼 지낸 감방동기이자 종신형을 언도받은 범죄자이기도 하다.

그런 그에게 어느날 갑자기 이동명령이 떨어지고 얼굴도 모르는 사람들로부터 오디를 찾지못하면 사랑하는 아내를 없애겠다는 위협을 받고 졸지에 오디 추격에 나서게 된다.

그를 뒤쫓는 사람들중에는 감옥에 있는 사람도 마음대로 움직일수 있는 힘을 가진 무시못할 권력자가 있지만 오디에게는 그를 믿고 도와줄 사람이 없어 그가 점점 더 그들로부터 벗어나기 힘들것 같다는 걸 짐작하게 하는 부분이다.

이렇게 연방정부를 비롯해서 경찰에다 감방동기까지...여러사람들로부터 추격을 받게 되는 오디

거기다 언론에서는 그를 잔인하기 그지없는 탈옥수처럼 묘사할 뿐 아니라 그를 도왔던 사람중 누군가는 억울한 죽음을 당하기도 한다.물론 그 죽음 역시 그의 이름으로 된 죄목으로 추가되어 그의 잔인성을 부각시키는 용도로 이용되 사방에서 그를 잡으려는 사람들로 점점 좁혀들어온다.

그는 과연 이 모든 위협에서 안전하게 탈출할수 있을까 싶을 즈음 그의 사건에 의문을 가지게 되는 사람이 등장하게 된다.

엄청나게 작은 키에다 여자라는게 핸디캡이지만 이런 모든걸 뛰어넘는 활약으로 당당하게 남성중심의 연방수사국에서 활동하는 데지레는 출소를 하루 앞두고 탈옥을 감행한 그의 이상한 행보에 의심을 가지게 되고 그를 뒤쫓는 수사관 라이언의 수상스런 행동에 주목하게 된다.

모두가 뒤쫏는 가운데 오디가 간 곳은 거금이 숨겨진 장소도 아니고 안전한 곳도 아닌 조용한 마을의 어느 집

그곳에서 한 여자를 만나 대화를 나누고 그 집앞에서 한가로이 보드를 타던 한 소년을 만나 마치 일상처럼 대화를 나누고 떠나지만 그녀와 그 소년 모두 그와는 일면식이 없는 사이다.

혹시 그녀가 그의 옛사랑이 아니었을까 하는 의심은 무너지고 그들이 그를 잡았던 보안관 라이언의 가족임이 밝혀지면서 라이언과 오디와의 관계에 뭔가 비밀이 있음을 짐작하게 해준다.

어릴적부터 성실하고 영리하고 똑똑했던 오디가 어떻게 이런 범죄자의 길을 걷게 되는 나락으로 떨어지게 되는지 그의 행보를 보면 그저 안타깝기도 하고 답답하기도 하지만 멀쩡했던 사람도 어느 한순간 마치 운명처럼 잘못된 방향으로 틀어질수도 있음을...그리고 그것이 인생임을 깨닫게 한다.

옳고 그름이 아니라 그저 잘못된 곳에 있었다는 이유만으로도...

처음부터 어느정도 짐작했던것처럼 함정에 빠진 오디가 과연 왜 이런 선택을 해야만 했는지...이 모든 위기로부터 어떻게 탈출할수 있을지 뒤로 갈수록 점점 더 흥미진진해서 책을 읽는 순간 도저히 손을 놓을수 없게 만든다.

이미 먼저 출간되었던 마이클 로보텀의 조 올로클린 시리즈와는 또다른 매력에 빛나는 `life or death`

아슬아슬한 긴장감과 속도감있는 스토리진행으로 단숨에 그의 매력에 빠져들게 하는 매력적인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