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다양한 경력을 지닌 저자의 화폐 경제에 대한 나름의 개설서. 목차를 볼때 떠오르는 단어는 Big history와 통섭. 경제학 전공자가 아니기 때문에 얻을 수 있는 점과 잃을 수 밖에 없는 점이 분명하게 구분될 것으로 예상되는 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쯤 읽어보고 싶게 만드는 구성상의 매력이 보인다.

 

 

 

 

 

 

 2. 재테크 관련 자기계발서. 해외 전문가가 집필한 책으로 국내 현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돈 관리와 관련한 일종의 기본 규칙들을 서술했다는 점에서 오히려 자산관리의 초보자들에게 기준을 세워주는 책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3. 브랜드 매니지먼트와 빅 데이터의 실무 응용이라는 두 가지 키워드를 가진 책. 실제로 어느 쪽에 방점이 찍혀있을지는 읽어보아야 알 것 같지만, 적어도 최신 조류에 따른 좋은 브랜딩 사례집의 역할에는 충실할 것으로 생각된다.

 

 

 

 

 

 

 

 

 4. 미래 예측이 어려운 저성장의 시기에 장기적인 자산 관리 및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히기 위한 기회로써 읽어볼만한 책을듯 하다. 이런 종류의 책에서 정말로 정확한 미래 예측을 기대해서는 안되겠지만 대통령 당선자에게만 제공되는 정보를 바탕으로  집필되었다는 소개 문구가 눈길을 끈다.

 

 

 

 

 

 

 

 

 

5. 최근, 데이터 관리와 관련된 경영 서적이 봇물처럼 쏟아져나오고 있는 가운데, 또 한권의 실무 서적이 나왔다. 목차를 기준으로 볼때, 이 책은 데이터 관리 및 경영 실무 응용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가장 어필할 수 있는 사례집일 것으로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