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최근 여러 학문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이는 뇌과학의 성과들을 경영전략에 접목한 책. 어느 정도의 학문적 엄밀성이 뒷받침 되었는지가 이 책의 가치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신선한 시도에 그칠 뿐인지, 유의성있는 결론을 바탕으로 독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책인지 기대가 된다.

 

 

 

 

 

 

 

 

 2. unmarketing 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을 제시한 스콧 스크랜튼의 저서. 기존의 marketing 전략과 이론을 충분히 검토하였지만, 현장에서의 실무 적용에 문제를 느꼈던 독자들이라면 전략 변경을 위한 검토 자료로써 상당히 어필할 것으로 생각된다. 새로운 경영 컨셉을 뒷받침하는 raw data 들이 몇가지 case와 개인의 경험 수준에 그치는지, 아니면 충분한 시간을 들여 확보한 신뢰도 높은 통계 자료에 기반하는지 궁금하다.

 

 

 

3. 혁신이 반영된 제품만이 살아남는 오늘의 시장 현실에서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할 방어수단 중의 하나는 특허이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은 R&D 부서와 관련된 업무 종사자들이나, 벤쳐 및 중소기업 간부들이 한번쯤 펴볼만한 책일 것으로 생각된다. 목차의 내용을 보면 다양한 사례가 언급되고 있는데, 이러한 사례 외에 실무 적용과 관련된 내용도 자세하게 설명되어있는지 여부가 궁금하다.

 

 

 

 

 

4. 관심 분야에서 노대가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은 어떤 면에서든 가치있는 일이다.  평생에 걸쳐 경제학에 투신해온 일본인 교수의 경제논리에 대한 반성은 다른 이들의 날선 비판보다도 훨씬 무게있게 받아들일 수 있을 법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