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여름으로 가는 길목인 6월이 다가왔습니다. 학생들은 여름 방학을 맞이 할 시간이고 직장인들은 여름휴가를 계획할 즐거운 시간일텐데요. 방학과 휴가에 꼭 책을 한권씩 가져가기를 바랍니다. ^^  

6월의 주목할만한 자기계발 서적을 몇 권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20대에 연봉의 90%가 결정된다

  사회 초년생, 혹은 사회에 발을 내딛으려 하는 20대 대학생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왕 취업하는거 좋은 조건으로 취업하면 좋겠지요? 특히 20대는 인생 설계를 해야하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시기로 여겨집니다.  

특히 갈 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직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기계발을 꾸준히 해야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20, 30대에 비즈니스에 대한 사고 방식과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책입니다.  

 그 동안 대부분의 자기계발 서적들은 직장에 취업을 하고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사람들, 혹은 어느 정도 경력이 쌓인 사람들을 위한 책들이 많았는데..  

이 책은 20대에서부터 30대 중반까지 어떤 식으로 직장생활을 해야하고, 어떻게 처신을 해야 하는지 솔직하게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아직 취업을 하지 않은 저에게도 도움이 많이 될 책인 것 같습니다.  

 방학을 맞이하여 놀러가는 것도, 알바를 하는 것도 좋지만 역시 가장 좋은 것은 책과 함께 하는 것이겠죠 ^^ 

 

2. 첫 문장의 두려움을 없애라 

자신의 생각을 글로 남긴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특히 내 생각을 논리적으로 잘 정리해서 글로 남긴다는 것은 한순간에 얻어지는 스킬이 아닙니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꼭 필요한 기술중에 하나가 바로 글쓰기입니다. 회사에 들어가도, 이메일을 주고 받아도 내 생각.. 여러 자료들을 정제된 글로 만들어서 소통을 해야하는데, 이런 기술이 부족할 경우 의사소통에 장애가 올 수도 있는 것이죠.  

이 책은 글쓰기에 관한 책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이나 논술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겐 좀 더 좋은 글. 멋진 글에 대한 갈망이 높을 텐데 이 책은 그런 분들에게 꼭 맞는 책인것 같습니다.  

글을 잘 쓰는 방법은 다독, 다작, 다상량이라고 합니다. 다작을 하긴 하되 제대로 기술을 배워서 제대로 된 글을 처음부터 써 나가게 된다면, 글쓰기 기술이 좀 더 빨리 늘어나지 않을까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제게도 유익한 책이 될 것 같습니다.  

 

6월에도 열심히 독서를 해 봅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