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끝나지 않은 추락'으로 내겐 익숙한 경제학자 조지프 스티글리츠가 다른 저자들과 함께 쓴 책. GDP(국내총생산)에 대한 맹신을 비판하고 또한 GDP가 가지는 한계에 대해서 설명할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측정하는 지표를 제시해주는 책. 논의 자체는 새롭지 않지만 저자들이 어떠한 '삶의 질 측정 지표'를 제시해 줄 지 몹시 궁금하다. 

  * 측정은 현실을 제대로 반영할 때만이 비로소 온전한 의미를 갖는 것이 아닐까.  

    

 저자의 필명이 '슬픈한국'이라 뭔가 씁쓸하긴 하지만, 그가 하는 조국에 대한 이야기는 동시대를 살아가며 또한 동일한 조국을 가진 우리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 아닐까. 현실에 대한 대안으로 그가 들려줄 이야기가 몹시 궁금하다. 

 * 과연 무거운(진중한) 책일지, 아니면 이 책 또한 그저 위기의식, 문제의식만 조장하는 것은 아닐지 꼭 읽어보고 싶다.

  

우리와 뗄레야 뗄 수 없는 돈에 대한 본성을 밝히는 책. 역사적 고찰과 개념 분석을 통해 밝혀지는 돈의 본성, 그저 궁금할 따름이다. 

* 재미있을지 따분할지는 모르겠지만, 분명 유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도발적인 제목이 인상적인 책.  저자가 정통 경제학 이론들을 분석하여 현대 경제학이 갖고 있는 오류에 대해 밝혀준다. 그러한 일련의 과정을 통하여 독자가 경제학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해주는 유익한 책인 듯 싶다.  

 * 재미있을 것 같은 책이다. 도발적인 제목도 마음에 들고. 첫인상은 이렇게 좋은데 그 내용 또한 좋을까?

 

 

모방을 통한 창조에 대해 이야기 하는 책. 패러디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쉬울 것 같다. 모방에 대한 부정적 선입견을 해소하고, 모방과 혁신을 결합할 좋은 아이디어를 제공해줄 책이라서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