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나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울보 나무 내 친구는 그림책
카토 요코 지음,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 / 한림출판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보나무 (카토 요코 글, 미야니시 타츠야 그림, 고향옥 옮김)는
울보 돼지와 울보 나무의 우정을 다룬 이야기에요.
 

 
 
어느 마을에 싸워서 울고, 혼나서 울고, 넘어져서 우는 아기 돼지가 있었어요.
삽화는 마치 만화를 보는 듯한 친숙한 느낌이 들고,
눈물이 많은 아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인 것 같아요.
 

 
 
그날도 아기 돼지는 속상한 마음에 나무 밑에서 울고 있었지요.
그런데 나무에서 우는 소리가 들려왔어요.
깜짝 놀란 아기 돼지는 나무에게 왜 우느냐고 물으니
나무는 날마다 우는 너에게 아무것도 해 줄 수가 없어서 운다고 합니다.
나무가 흘린 눈물 덕에 아기 돼지는 흠뻑 젖고 말았지만
아기 돼지는 오히려 이제 괜찮다며 아무렇지도 않다고 나무를 위로하지요.
 

 

다음 날, 아기 돼지는 또 울상이 되어 나무를 찾아갔어요.
아기 돼지는 억울한 마음에 저도 모르게 눈물이 똑 떨어졌는데
나무가 먼저 울음을 터뜨리고 마네요.
아기 돼지는 또 눈물 비에 흠뻑 젖는 웃지 못할 상황이 되면서 나무를 위로합니다.
그러면서 아기 돼지는 스스로 정말로 괜찮아진 것 같았어요.
자신의 억울하고 슬프고 아픈 마음을 알아주는 나무가 있어 아기 돼지는 금세 나무와 친구가 되었어요.
 
 
 
 
겨울이 다가온 어느 날 나무 밑에서 아기 돼지가 잠이 들자
아기 돼지가 춥지 않도록 나무는 자신의 나뭇잎을 떨어뜨리기 시작했어요.
아기 돼지가 눈을 떴을 때는 나뭇잎은 모조리 떨어져 있었고,
나무를 불렀지만 나무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답니다.
아기 돼지는 눈물을 닦으며 살포시 나무를 끌어안아 주었어요
 
 
 
 
봄이 오고 나무는 초록 이파리를 잔뜩 매달고 있었지만
나무는 더이상 이야기를 하지도 않고, 울지도 않았어요.
그래도 아기 돼지는 이따금 나무에 갔고, 마음속으로 나무와 대화를 하는 것 같았지요.
 
슬픈 일이 있거나 기쁜 일이 생겼을 때 함께 나눌 수 있는 친구~
그래서 슬퍼도 아파도 속상해도 정말 아무렇지 않게 넘길 힘이 생기는 것 같아요.
친구의 소중함과 동시에 좀 더 마음의 키가 한 뺨 성장하게 됨을 느끼게 되는 동화랍니다.
나무와 더 이상 이야기를 할 수 없지만,
그럼에도 묵묵히 그대로의 모습을 사랑하고 아껴주는 아기 돼지 모습 또한 보기 좋네요.
아직은 울 일도 많고, 속상한 일도 많은 우리 아이들..
엄마도 이런 나무처럼 아이의 마음을 좀 더 보듬어 주고, 안아주어야 하는데..
늘 바쁘다는 핑계로 따뜻한 말 한마디 못 건네본 것 같네요.
어른들도 아이들도 모두 함께 보면 좋은 동화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