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의 향기 2008.11
향기원 편집부 엮음 / 향기원(월간지) / 2008년 10월
평점 :
품절


단풍이 온 산을 물 들이는 계절이네요.
<사색의 향기> 11월 호는 산이 우리 곁으로
가까이 찾아왔네요.
 
사계절 옷을 갈아입는 신비로운 산은 물론이고,
마음을 보듬어 주는 넉넉한 산도 곁에 머뭅니다.
맑은 별 속삭이는 아기자기한 산과 안개 짙은 산이 자연스럽게 다가왔네요.


책 속에 단풍잎을 한 잎 끼우며 자연과 함께 읽는 재미나, 오래된 책이 있는 인사동 통문관의 고서점에서 찾은 책을 읽는 재미가 한결같은 즐거움은 <사색의 향기 >이기에 가능한 듯합니다.


4인 사색의 산의 만남에서 바람과 나무와 햇빛의 친근함을 다시 한 번 더 느낍니다. 예술의 짙은 향기에 자꾸 되짚어 보게 되네요.


매직 플레이의 그림자 공연은 꼭 한번 보고 싶고, 보석을 다듬는 보석 디자이너의 예술작품에서 열정이 녹아든 아름다움을 느끼고, 문숙옥 님이 운영하는  <귀천>에서 모과 향 나는 따뜻한 차 한 잔 마시고 싶어지네요.
그러다 보면 자연히 천상병님 생각이 나겠네요.


만화 <올드독 >의 작가와 풋 코는 유쾌한 생활 만화를 만들어 내는 작업실의 주인공이네요.이제,  <올드독 >자주 볼게요.


야구를 주제로 한 소설 3권을 통해서 야구광들의 인생을 엿보게 해 주는 길잡이가 고맙네요.

왕년의 야구선수 슈퍼스타 감사용 씨가 대학 야구단을 이끌어 가는데 어려움을 느낀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읽게 되는, <삼미슈퍼스타즈의 마지막 팬 클럽 >을 읽는 마음이 짠하네요.
그래도, 야구를 좋아한다면 야구 소설의 소개가 무척 반가워서 흥미있게 읽을 듯하네요.

 
<진주 귀고리를 단 소녀 >를 그린 베일에 싸인 작가 페르메이르를 알게 되고, 여의도 63빌딩 앞 <생명의 숲 >이라는 작품이 인상 깊네요.


눈에 띄는 기사는 소중한 책을 튼튼하고 예쁘게 하는 예술 제본을 다룬 기사가 마음에 드네요.
바라고 싶은 것은, 지면이 늘어 간다면  책소개와 더불어 음반이나 영화 소개도  곁들여 지길  기대 해 봅니다.

 
마음마저 감싸줄 솜털처럼 훈훈한 목도리를 짜는 듯한 정성으로 엮어낸 ,< 사색의 향기 >를, 문화를 사랑하는 마음 따뜻한 사람에게 자꾸 권하고 싶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