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가끔(사실은 자주) 마음에 쏙 드는 책을 만나곤합니다.  

이번에는 유난히 마음에 드는 책이 많더군요.  

그런데 딱 한 권에 마음을 모두 뺏겨버렸습니다.  

그 책의 제목은 <집밥의 힘>입니다.  

  

1. 집밥의 힘

 먹는 것 만으로도 우리 아이들은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 걸까요?  

이 책에는 'SBS스페셜 화제작 밥상머리의 작은 기적 실천편'이라는 부제가 붙어있습니다. 언제부터인가 TV에서 화제를 모았던 내용을 엮은 책이 많이 보입니다.  그 중에 마음에 쏙 드는 책이 꽤 있는데, 이 책도 그런 '썩 괜찮은' 책일듯합니다.  

미리보기로 살펴보니, 영국의 어떤 학교에서 급식을 바꿨더니 아이들이 달라졌다는 내용으로 시작을 하더군요. 일단 흡족한 마음으로 목차를 살폈습니다.  목차를 보면서 이미 마음을 이 책에 뺏기고 말았습니다. 몇개만 옮겨왔습니다.  

- 현미밥으로 우등생이 된 아이들
- 하얗고 부드러운 음식이 뇌를 죽인다
- 하루 세 끼 정해진 시간에 먹어야 하는 이유
- 지각을 하더라도 아침밥은 꼭 먹여라
- 지능뿐 아니라 마음도 바꾸는 두뇌음식
- 뇌세포 보호망, 비타민의 효과
- 일본 천황 일가에 치매환자가 없는 이유
- 문제아였던 리, 음식을 바꾸고 학교로 돌아가다
- 청량음료로부터 아이의 뇌를 보호하라
- 사람의 몸엔 소금을 분해할 기관이 없다
- 학습장애와 ADHD, 문제는 음식
- 단명지역이 장수촌으로
- 생선을 소금에 절이지 마라
-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집밥 레서피

이 외에도 거의 모든 내용이 마음에 듭니다.  꼭 아이를 위해서가 아니라도 가족의 건강, 특히 정신건강을 위해 참 좋은 선택이 될 거라는 생각입니다. 책내용 일부를 아래에 넣겠습니다.  
 
패트릭 홀포드 박사는 영국 전체 초등학교 중 학업성적이 끝에서 11번째였던 친햄파크초등학교에서 급식메뉴를 모두 바꿨다. 튀김과 감자칩, 햄버거 등을 일체 금지하고 인스턴트식품도 없앴다. 대신 정제하지 않은 현미와 신선한 과일, 채소 위주의 제철 음식을 제공하고, 튀기거나 볶는 대신 굽거나 찌는 조리법을 택했다. 조리사에겐 인공조미료는 물론 소금도 쓰지 못하게 했으며, 모든 학생에게 종합비타민과 오메가3 보충제를 공급했다.

그후 7개월 만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났다. 단지 식단만 바꾼 것만으로 영어성적은 15%, 과학성적은 14%, 수학성적은 21%가 올라갔다. 그뿐만 아니라 집중력이 향상되었고, 친구들과 싸우는 횟수도 현저히 줄었으며, 분노 표출 빈도도 낮아졌다. 학부모들은“급식이 바뀐 뒤 열 번을 말해도 말을 듣지 않던 아이가 한 번만 말을 해도 듣는다”며 놀라워했다.

 

2. 내몸 아름답게 만들기  

건강하고 아름답게 다시 태어나라! 화장과 성형 없이도 눈부신 피부와 매력적인 입술을 만드는 비결은 무엇일까? 아름다움을 망치는 우울증과 스트레스, 만성통증은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 원활한 인간관계와 목적이 분명한 삶을 사는 사람이 아름다운 이유는 무엇일까?   

전 세계 ‘내몸 신드롬’을 일으킨 의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 마이클 로이젠과 메멧 오즈 박사, 그들이 과학적 검증을 통해 완성한 인체 리뉴얼 뷰티 프로그램. 더 건강하기 위해 더 아름다워지기 위해 더 행복하기 위해 읽어야 할 뷰티 바이블을 소개한다.   

 

 

 3. 실패없는 요리백과

매일 먹는 매일 반찬과, 국, 찌개, 밑반찬을 기본 구성으로 손님 초대 요리, 주말 별식, 피크닉 도시락 등 일상에서 꼭 필요한 요리들로 구성한 책이다. 17년 동안 압구정동에서 쿠킹노아라는 쿠킹 클래스를 운영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그대로 책에 담아냈다.  

또한, 초보 주부 요리에 어느정도 자신 있는 주부 등 다양한 실력의 주부들이 궁금증과 해도해도 맛이 안나는 주부들을 위한 맛내기 노하우 등이 가득 담겨 있으며, 몇 년동안 공들여 만든 지은이의 양념장도 공개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