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댓글연결 방법 안내
<경제/경영>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고미야 가즈요시 지음 

"내가 이 기업에 주식을 투자하는 것이 옳은 일 일까? 그른 일 일까?" "내가 이 기업에 입사를 하는 것이 옳은 일 일까? 그른 일 일까?"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우리가 해야 될 행동은? 
⓵ 인터넷을 검색해본다. ⓶ 주변의 지인들을 통해 평판을 알아본다.         ⓷ 기업의 재무제표를 확인해본다.

물론 ⓵, ⓶번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인터넷과 지인들의 이야기는 100%로 신뢰 할 수 는 없다. 그들의 이야기는 출처를 알 수 없는, 어디선가 주워들은 소문일 가능성이 많기 때문이다. 가장 올바른 방법은 ⓷번이다. 재무제표를 보면 기업의 현재 건전성이나 미래의 성장가능성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다. 거대한 기업의 흐름을 한 눈에 읽을 수 있다는 것이 놀랍지 않은가? 이제 이 책을 통해 한 눈에 기업을 파악하는 매직아이를 지녀보자. 

 

크리스토퍼 시 지음

우유부단(優柔不斷) 

어물어물하기만 하고 딱 잘라 결단을 하지 못함을 이름. 

우리는 언제나 선택의 순간에 서있다. 하지만 우유부단하여 결단 내리지 못하거나, 합리적이지 못한 선택으로 일을 그르칠 수 가 있다. 일련의 선택은 한사람의 인생을 바꾼다. 행동경제학자인 크리스토퍼 시가 우리에게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준다. 즉, 합리적인 인생을 선택 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해준다.

 

  

 

김난도 외 다수 지음 

젊은 청춘들의 아픈 곳을 자상하게 치유해주던 김난도 교수가 자기 본업으로 돌아왔다.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인 그가 다가오는 2012년 트렌드를 말한다. 이 책은 미리보는 2012년 예측이다. 트렌드를 선도하는 트렌드세터가 될 것이냐?, 트렌드세터들을 힘겹게 따라가는 트렌드팔러워가 될 것이냐? '이 책을 집는 순간 당신은 이미 트렌드세터이다.' 

  

 

  

 

신동준 지음 

난세에는 영웅이 많이 등장한다. 조조는 난세의 영웅 중 한 사람이었다. 조조말고도 유비, 손책, 원소, 원술, 공손찬 등 후한 말의 중국에는 많은 영웅들이 있었다. 특히 위, 촉, 오 세나라를 세운 조조, 유비, 손책은 그중 으뜸이다. 사람의 마음을 얻고 처세에 능했던 유비, 신뢰를 중시하여 다른사람의 믿음을 샀던 손책, 그리고 조조. 

결과론적으로 최종승자는 조조이다. 현시대에 아무리 유비를 사랑하고, 손책을 칭찬한다 한들 결국 그들은 패자다. 조조는 한나라의 경영자로서 성공한 인물이다.

삼국지 이야기가 2000년 동안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삼국지 이야기 속의 인물들을 통해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점이 많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공한 경영자 조조를 집중분석한다. 조조가 천하통일을 이룬 난세의 후한 말과, 무한경쟁 시대인 현재 우리시대가 닮아 있지 않은가? 난세 속에서의 조조를 바라보면서 우리시대의 답을 찾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