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맞이 추리소설 10문 10답 이벤트!

1. 가장 최근에 완독한 추리(장르)소설은?  

수도원의 죽음/CJ샌섬

2. 당신이 살해당했다고 가정했을 때, 사건해결을 맡아줬으면 하는 탐정은? 반대로 절대 가까이 하고 싶지 않은 탐정이 있다면? 

사건해결을 맡아줬으면 하는 쪽 : 사와자키(하라 료의 하드보일드 탐정. 하드보일드를 좋아하지만 미국이나 영국 탐정은 아시아 정서를 이해 못할 것 같아 가까운 일본 탐정을 선택)  

맡아주지 않았으면 하는 쪽 : 당연히 긴다이치 일족. 할아버지와 손자 모두 무섭다.

3. "휴가길, 이 책 한권 들고 가면 후회없다!" 널리 추천하고픈 추리(장르)소설은? 

고스트라이터/로버트해리스 

로버트해리스의 최고작. 살인이나 액션을 보여주지 않으면서도 매우 긴장되고 매우 격렬하며 매우 진지하고 그러면서도 현대정치사의 굴곡을 보여주는 대단한 작품.

4. 지금 당장 책 살 돈이 10만원 생긴다면, 가장 먼저 장바구니에 담을 추리(장르)소설은? 

뉴욕을 털어라/도널드 웨스트레이크

5. 지금까지 읽은 추리(장르)소설 중 가장 충격적인-예상외의 결말을 보여준 작품은?(단, 스포일러는 금지!) 

우부메의 여름/쿄고쿠 나츠히코  

시체가 거기 있었는데 네 정신적 문제로 그걸 못 봤지. 라고 말하는 추리소설은 난생 처음. 텍스트와 현실, 실제와 환상의 간극을 깨뜨린 작품

6. 우리 나라에 더 소개되었으면 하는 추리(장르)소설 작가가 있다면? 

다이디타운의 폴 윌슨. 미국에서는 스티븐 킹과 비견되는 수준의 장르작가라는데 국내에는 달랑 한 편만 소개되어 있다.

7. 올해 상반기 출간된 추리(장르)소설 중 최고작을 꼽는다면?  

마크스의 산/다카무라 가오루

8. '셜록 홈즈'와 '아르센 뤼팽' 역 배우를 내맘대로 캐스팅해본다면? 

셜록 홈즈 : 잭 니콜슨 

아르센 뤼팽 : 마이클 케인

9. 지금까지 읽은 추리(장르)소설 중 가장 '괴작'이라고 생각하는 작품은? 

장미의 이름/움베르트 에코 

너무 잘 썼음. 문단소설 대중소설 장르소설을 나눌 수조차 없는 대단한 소설. 하지만 추리소설이다.  

10. 생사에 관계없이, 실제로 가장 만나보고 싶은 추리(장르)소설 작가가 있다면.
 

작가를 실제로 만나면 재미없음. 추리작가는 특히 더 그럴 가능성이 높음. 굳이 누군가를 만나야한다면 스티븐 킹. 아부를 떨어서 용돈을 받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