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제스트 성경을 읽고 리뷰 남겨 주세요~ (선착순 20분!!)
다이제스트 성경 - 영어로 배우는
이면희 지음 / 베이직북스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다.
그래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는 성경책을 한 번도 읽어보지 못했다.
다만 여기저기에서 얻어들은 것 들이 내가 아는 성경의 전부이다.
그런 내가 <영어로 배우는 다이제스트 성경>을 읽기로 마음먹은데는 초등3학년 아들내미의 영향이 크다.
1학년때부터 다니기 시작한 영어학원에서 최근에는 문법을 배우기 시작했다.
헉....
그나마 일반회화나 파닉스를 공부할때는 어떻게든 도움을 주는게 가능했는데
문법을 배우자 나의 영어실력은 점점 바닥을 내 보이고 있었다..
그렇다고 아이와 같이 다시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건 자존심도 허락하지 않을뿐 아니라..
그럴 시간적 여유도 없는게 사실이다..
그러던 중..성경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는 <다이제스트 성경>이라는 책을 보고 
"이거구나.."하는 생각이 바로 들었다.
버릴거라고는 하나없는 성경말씀과 영어공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라는 것이 기대가 됐었다.

구성은....성경책에 나오는 짧은 문장으로 시작한다.
그리고 그 성경구절이 무엇을 얘기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성경에 대해 나처럼 전혀 지식이 없는 사람도 거부감 없이 접근 할 수 있다라는 것에는 매우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그 성경말씀을 영문법을 적용하여 해석하고 있다.
그리고 또 다른 성경구절을 예로 들어 설명을 보충해 주는 방식이다.




문장이 어떤 형식으로 이루어졌는지부터 설명 되어 지고 있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책 이 될 수 있을거한 생각이 들었다.


전혀 손색없는 설명을 접 할 수 있다.
영어를 배울 수 있다고 하지만 얼마나 접근 했을까?하는 나의 생각을 떨치게 만들기도 했다.


다양한 숙어를 공부할 수 있다..
평상시에 아이들 교재에 자주 등장하는 것 들이라서 눈이 번쩍 뜨이기도 했다..

어설프게 접근하여 성경말씀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고..
영어 역시 공부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건 아닌지 하는 우려와는 달리..
매우 실속 있는 책 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다만 글자크기가 너무 작다보니..책 보는데 살짝 어려움이 있는것 빼고는..
학습서로나..교양서로나 매우 유용한 책 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