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하와이]를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꿈꾸는 하와이
요시모토 바나나 지음, 김난주 옮김 / 민음사 / 201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디론가 떠난다는 것은 많은 것을 설레게 해주는 것 같다. 물론 여행을 통한 즐거움과 추억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지만 떠난다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벅찬 것은 사실이다. 여행 관련 에세이도 많이 접했던 것도 여행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나 자신이 여행할 때 놓쳤던 무언가를 또 다른 누군가는 나와 다른 시선으로 여행을 보여주는 것도 궁금했기 때문이다. 이렇듯 여행을 통해서 어디론가 떠나는 것은 정말 기쁜 일이라는 생각을 한다. 오랜만에 만난 작가 ‘요시모토 바나나’의 하와이 이야기에 관련된 책이 출간되었다. 하와이라고 하면 에메랄드 빛처럼 푸른 바다가 생각나며 휴양지로도 유명한 곳으로 손꼽히는 곳인데 그곳을 요시모토 바나나가 이야기하고자 한다. 참고로 말하자면 이 책은 부담 없이 읽기에 좋고 단숨에 읽어내려 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쾌하게 책을 읽을 수 있었다는 점이다.

 

 신혼여행의 휴양지 혹은 꼭 신혼여행이 아니더라도 일반 휴양지로도 유명한 ‘하와이’를 요시모토 바나나는 어떻게 보고 느끼고 생각하며 글로 표현하고 있는지 궁금하기도 했다. 항상 여름이며 즐거움과 행복과 추억을 만들어주는 그곳에서 사람을 만나고 그 사람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며 하와이의 추억을 한둘씩 만들어간다. 그렇게 하와이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보여주고자 했던 요시모토 바나나의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한 이야기를 그려내고 있다. 그리고 하와이 하면 생각나는 것은 훌라춤인데 이 책에서도 역시나 훌라춤에 관한 이야기로 그 재미를 더해준다. 단순하게 여행하고 싶은 곳 혹은 휴양지하면 생각나는 곳이라기보다는 이 책을 읽고 있으면 요시모토 바나나가 하와이를 얼마나 사랑하고 남다른 애정을 가졌는지를 알 수 있다는 점이다. 이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것은 자신에게 있어서 특별한 여행지 혹은 자신에게 의미 있는 장소를 만든다는 것을 말하고자 한 것 같다. 낯선 곳에서 순박하게 하와이의 이곳저곳을 보여주고 즐기는 모습과 함께 하와이에 대한 사랑 또한 남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누구나 살아가면서 자신이 느끼는 행복의 기준은 다르다. 그렇다고 여행을 통해서 행복을 찾으라는 것은 더더욱 아니지만, 요시모토 바나나가 하와이를 사랑하는 것처럼 어떤 장소를 자신에게 있어서 아주 특별한 장소로 생각하며 그곳에서 즐기며 추억을 쌓아가는 모습은 부럽기도 했고 행복한 모습은 읽는 사람까지 절로 미소를 짓게 하였다. 늘 소설로 만나는 요시모토 바나나 작가였지만 이렇게 소설이 아닌 에세이를 통한 모습을 보니 많은 감성을 가지고 있고 자연이나 풍경에 대한 가치를 한층 더 높게 바라보는 것도 느낄 수 있었다. 여행이라는 것을 막상 떠나지 못하고 망설이는 사람이 많은 것은 사실이다. 어쩌면 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절대로 쉽지만은 않기 때문에 ‘여행’에 대한 가치나 기대는 더 크게 다가오기도 한다. 그렇기에 여행의 소중한 시간은 특별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이렇듯 요시모토 바나나가 사랑하는 하와이의 모습은 지금의 세상과 또 다른 모습을 연상하게 했다. 하와이에 크게 관심이 있는 편은 아니지만, 이 책을 통해서 하와이에 대한 관심도 생겼고 훌라춤 역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그녀의 하와이 여행기를 읽으며 꼭 가보고 싶은 곳이라는 생각과 함께 여행을 일상의 특별함과 오랫동안 기억하고 싶은 추억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들게 해 준 책이었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