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나는 걸었고 세상은 말했다 - 변종모

 벌써 다섯 번째 에세이다. 변종모라는 이름으로 내 머릿속에 기억되는 책 중에서 또 한 권의 책이 내 기억속에 박힐 만한 이번 에세이는 10년 넘게 세상을 여행하며 맞닥뜨렸던 순간의 편린들을 모아서 펴낸 책이기에 어쩌면 인생 여행이라는 의미가 더욱 가깝게 느껴질지도 모르겠다. 이 책에서 조금 독특했던 것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한 번은 다 들어봤을 법한 단어로 이야기가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를테면 행복, 사랑, 길, 꿈 등 우리가 툭툭 내뱉었던 그 단어로 어떤 인생 이야기를 들려줄지 궁금해지는 책이다. 이 책의 제목처럼 '나는 걸었고 세상은 말했다'가 여행을 통한 인생의 이야기를 결코 평범하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기에 궁금해지는 책 중의 한 권이다.

 

 

 

 

 

2. 달로 가는 제멋대로 펜 - 문훈

 재미있는 제목에 끌리기도 하지만 통념을 뛰어 넘는 파격적인 디자인이라는 말에 더 끌리게 된 이유도 있다. 이 책은 문훈 씨가 직접 그린 120점을 추려내어 글을 새롭게 붙여서 완성된 책이다. 수 만장의 그림 가운데에서 120여장을 간추려 내기도 힘들었을텐데 어떤 그림과 글로 새로운 통찰을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가끔 예술 분야에 관련된 서적을 접하게 되면 정말 일반인이 생각하지 못한 창조의 무언가를 엿볼 수가 있는데 그림이 의미하는 무언가 혹은 그림을 통해서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문훈 씨의 그림을 통해서 어떤 새로움을 보여줄지 궁금해지는 책이다.

 

 

 

 

3. 타샤의 집 - 타샤 튜더, 토바 마틴

타샤 튜더의 세 번째 에디션이 출간이 되었다. 버몬트 숲속에 있는 타샤의 집을 중심으로 그 주변의 배경을 통해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흔히 사람들이 편리하다고 사용하는 도구나 그 무언가를 타샤는 아직도 자신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아주 오래전에 사용한 물건으로 요리를 하거나 손뜨개나 옷감을 짜는 등의 지금은 대부분 기계가 하는 것을 직접 손으로 한다는 점이다. 집을 중심으로 그녀의 손길이 다 닿아 있는 그녀의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현대 사회에서 빨리라는 생각이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어쩌면 이 책을 통해서 조금은 느리게 그리고 천천히 라는 생각을 해보지 않을까 한다.

 

 

 

 

 

 

4. 타인이라는 여행 - 탁낫한

인생은 모두 관계로 얽혀 있다. 주변만 보아도 나와 친구 그리고 가족, 직장, 취미 생활에서의 관계 등 다양하게 나를 중심으로 누군가와의 관계가 형성이 된다. 하지만 모든 관계가 좋은 것만은 아니다. 나와 가족의 관계가 좋지 않을 수도 있고 혹은 친구와의 관계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 사람은 모두가 다르기 때문이지만 그들은 절대로 내가 아니기에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부분에서 '타인이라는 여행'은 탁낫한이 알려주는 인생에서의 관계 혹은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서 진정한 소통의 기술을 말해주고자 한다. 어쩌면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고 가장 필요한 부분이라는 생각이 든다. 누군가의 관계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 어떤 노력과 어떤 기술이 필요할지 궁금해지는 책이다.

 

 

 

 

5. 여전히 두근거리는 중 - 마스다 미리

 처음 보게 된 작가이지만 이전에 펴낸 책이 있더랬다. 짱 시리즈를 펴냈었고 만화를 통해서 어른 여자들의 일상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공감을 얻었기에 여성 독자들에게 인기도 많았다고 한다. 그런 그녀가 이번에는 3~40대의 여성이 느끼는 연애에 대한 감정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보여주고 있다. 사랑, 상처, 그리움, 이별 등 다양한 감정을 더 많이 겪은 3~40대의 여성들에게 시작된 청춘의 봄바람 같은 이야기를 어떻게 그림으로 보여주고 있을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