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층 나무집]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13층 나무 집 456 Book 클럽
앤디 그리피스 지음, 테리 덴톤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13층 나무 집

앤디 그리피스 글

테리 덴톤 그림

 

 

어릴 적에 집안 형편이 어려워서 한 낮에도 형광등을 켜지 않으면 칠흑같이 어두운 지하 단칸방에서 살았던 적이 있었다.

그 당시 하루 종일 해가 비추는 따스한 집에서 살았으면 하는 바램이 컸지만, 고작 10살 안팎의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그저 상상의 세계에서 내가 원하는 집을 짓는 일이었다.

 

아직도 기억나는 상상 속의 집이 있다면, 바로 <톰 소여의 모험>을 읽고, 그들이 숲 속 아지트로 활용하던 나무 위 작은 오두막집이었다!

 

당시에는 '결혼하지 않고 독신으로 살거야!'라는 생각이 강했던 터라 나무들로 빽빽한 숲 속 나무 위에 나 혼자 살기에 적당한 작은 오두막집을 짓고, 낮에는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햇빛을 이용해서 글을 쓰고 타잔처럼 나무 줄기를 타고 이 나무와 저 나무 사이를 오가며 종종 찾아오는 친구들을 위해 사다리 하나 정도는 두어야겠다고 생각했다.

 

또 오두막집이지만 3층으로 지어서 1층에는 손님들과 티타임을 즐길 공간이 필요하고, 2층에는 도서관에 온 듯 빽빽히 책들로 둘러싸인 서재와 글을 쓸 공간이 필요하고(나름 꿈이 작가였는데, 대학은 수의학과를 가다니!) 꼭대기에는 아침에 뜨는 해를 보면서 눈을 뜨고 밤에는 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구경할 수 있는 작은 창이 나 있었으면~

 

매번 상상하는 집은 조금씩 바뀌긴 했지만 그 상상하는 시간만큼은 내가 이 세상에서 가장 크고 좋은 집에 사는 것처럼 그저 행복하고 즐거웠다.

 

 

 

 

그런데 나같은 사람이 또 있었다!

적어도 [시공주니어] 13층 나무 집이 베스트셀러로 잘 팔린다는 것은 이런 상상 속의 집을 짓는 아이들이 많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앤디와 테리가 사는 13층 나무 집은 내가 상상하던 집의 스케일을 훨~씬 벗어난 정말 최고의 집이다!

 

넓은 침실과 부엌, 극장 겸 도서관을 포함한 것은 기본이고, 속이 훤히 비치는 투명 수영장, 식인상어가 사는 수조, 지칠 때까지 게임만 할 수 있는 게임방, 끊임없이 샘솟는 레모네이드 분수, 어딜가든 따라다니면서 입 속에 정확히 마시멜로를 쏴주는 기계와 거대 바나나를 만들어주는 기계가 있는 비밀 실험실까지!!!

 

정말 대부분의 아이들이라면 그저 상상만으로도 흐뭇해지는 그런 집이 바로 13층 나무 집인 것 같다.

 

 

 

 

이야기의 시작은 테리가 친구 질의 고양이인 실키를 노랗게 색칠한 후 하늘로 날려 버리고, 고나리아(고양이+카나리아)의 탄생을 알리면서 다소 충격적으로 다가온다.

 

이어서 에디는 글을 쓰고 테리는 그림을 그리면서 책을 만드는 일을 하는데, 큰코 사장님이 나타나 마감이 지났으나 원고가 아직 도착하지 않아다고 호통을 치면서 내일 오후 5시까지 자기 책상 위로 원고를 갖다 두라는 협박을 한다.

 

여기까지만 해도 이게 무슨 이야기지?'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면서 약간의 B급 단어들이 보이고, 마구 흩날려 그린 듯한 그림에 잠시 주춤하게 되지만 이상하게 '에디와 테리의 책은 어떤 내용일까?'라는 궁금증에 손을 놓을 수가 없다.

 

 

 

 

 

마감기한이 하루 연장되어 에디는 속이 타들어가지만 테리는 정말 천하태평하다!

 

멍멍이의 왈왈쇼 TV를 보거나, 지하 비밀 실험실에서 바다원숭이를 만들 실험기구를 만들거나, 바다 원숭이인줄 알았던 인어아가씨와 사랑을 나누거나 등 책 만들기는 이미 잊혀지고 꼬리에 꼬리를 물고 새로운 일을 벌이기에 바쁘다.

 

에디는 그런 테리를 말리는 듯 하지만 본인도 같이 그 장난에 동조하여 일을 점점 더 크게 만들어간다.

 

30대 중반도 훌쩍 넘긴 나이라서 그런지 나는 내 아들이 이런 일을 벌인다면 어떡하나 생각에 솔직히 좀 답답하면서도, 내가 조금 더 어렸다면 에디와 테리와 함께 즐겁게 이 모험을 즐기고 있을텐데 라는 아쉬움도 들었다.

 

 

 

 

한참의 방황 끝에 겨우 생각해낸 이야기는 슈퍼히어로를 비꼰 듯한 슈퍼 손가락 이야기!

사실 대사와 그림을 조금 수정하면 슈퍼손가락 이야기로만 그림책을 만들어도 유아들은 참 좋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에디와 테리가 쓰려는 원고는 아직도 한참 많이 남았고, 때 마침 인어아가씨(아니 바다괴물이라고 해야하나!)로 분했던 바다원숭이 알 대신 새로운 바다원숭이 알이 도착해서 새로운 사건의 시작을 알린다!

 

 

 

 

새로 온 바다원숭이 알은 하나가 아니라 엄청난 수였고, 그들은 에디와 테리의 13층 나무집을 닥치는 대로 부수기 시작해서 결국 거대바나나와 함께 저 멀리 거대영장류 조심!이라 쓰인 섬으로 보낸다.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 다시 거대바나나를 타고 그 냄새를 쫓아 거대영장류(영화 킹콩을 따라한 고릴라 등장!)가 나타나고 다시 13층 나무집에 위험이 닥친다.

 

그런데 네버엔딩스토리처럼 고나리아가 되어 어디론가 사라졌던 실키가 친구들과 함께 나타나서 고릴라를 멀리 쫓아 버린다.

 

중간중간 삽화가 들어있긴 하지만 휘리릭 넘기는 삽화가 아니라 삽화 속에 이야기의 key가 숨어있기도 한 터라 꼼꼼히 보면 깨알같은 재미가 있다!

 

240 여 페이지로 상당히 두툼한 책이지만 초반의 얼떨떨한 느낌은 금새 사라지고 '에디와 테리가 또 어떤 모험을 즐길까?' 궁금해져서 한번 손에 쥐면 끝까지 휘리릭 읽게 되는 마력의 책이다!

 

 

 

 

결국 에디와 테리는 하루의 모험을 끝내고, 그 이야기를 휘리릭 책으로 내서 고나리아 실키와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무사히 다음날 5시 전에 큰코 사장님께 원고를 드린다.

그 원고는 책으로 출판되어 이 책을 읽은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잘 살았다는 이야기로 끝이 난다.ㅋ

 

끝이 너무 허무하다고?
책 표지의 그림을 꼼꼼히 보면 '다음은 26층이다.'라고 쓰인 후속작에 대한 key도 발견할 수 있다.

13층 나무 집에서 이 정도의 모험(?)을 즐겼다면, 다음 26층 나무 집에서는 얼마나 어마어마한 모험이 일어날지~

벌써부터 너무 궁금해서 빨리 후속작이 나왔으면 좋겠다!!!!

 

앞 뒤 꽉 막힌 30대 중반 아줌마도 웃게 만드는 <13층 나무 집>!

특히 모험을 떠나고 싶은 초등학교 남자아이들에게 강추하고 싶다.

 

* 알라딘 공식 신간평가단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우수 도서를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