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수납]을 읽고 리뷰 작성 후 본 페이퍼에 먼 댓글(트랙백)을 보내주세요
똑똑한 수납 - 30일만에 기적처럼 넓어지는 공간 365일 똑똑한 정리기술
조윤경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주 애용하는 천원상점에 가면 잊지 않고 꼭 들르는 곳이 있다. 그 전에는 거의 항상 지나치기만 했던 곳, 바구니들이 있는 곳이다.


평소 정리와는 거리가 멀었던 나는 어떻게 내 방을 깨끗하게 만들까 고민하며 머릿속을 상상하는 걸 즐겼다. 실행에 옮긴 적은 그다지 많지 않다. 내가 다시 어지를까봐 하는 걱정도 크게 작용했다. ‘똑똑한 수납’을 보면서 나는 다시 한 번 마음을 다 잡고 어떻게 정리를 할까 고민을 하고 있다. 내 방만이 아니라 부엌, 냉장고 안까지 집안을 온통 내 정리의 대상으로 두었다. ‘똑똑한 수납’이라는 든든한 조력자가 있는 한 이번만큼은 쉽게 상상으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현실이 되는 것이다!


천원상점에 가서 바구니를 살펴보고 왔다. 몇 개는 사고 몇 개는 뒤로 미루었다. 다시 가서 바구니를 사올 것이다. 냉장고도 정리하고 방도 정리하려면 한 두 개로는 턱없이 모자란다. 케이블타이도 장만하고 바구니를 자를 가위도 장만했다. 네트망도 장만 완료!

‘똑똑한 수납’의 좋은 점은 가격까지 적어두었다는 것이다. 정리도 좋지만 가격에는 민감할 수밖에 없다. 또 구입한 곳은 어디인지까지 적혀있다.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들이라 지역에 제한을 받지 않는다. 다이소는 인터넷사이트인 다이소몰에 없는 것도 있긴 했다...사이트에 찾아가서 못 찾은 물건들도 더러 있었지만 수납할 것을 찾다가 인터넷에서 본 물건들도 책에서 보기도 했다. ‘똑똑한 수납’은 똑똑한데다 친절하기까지 하다.

여기서 멈추지 않는 친절!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진 주방을 각각의 형태에 맞게 수납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일자형 주방에 맞춘 주방 정리, ㄱ자형 주방에 맞춘 주방 정리. 부엌의 형태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똑똑한 수납‘은 공간 수납의 기초에서부터 30일 프로젝트로 1주,2주,3주,4주 각 주별로 정리로 마무리하고 있다. 이런 치밀한 프로젝트 덕분에 지저분했던 집안 곳곳은 여유를 찾고 가슴이 뻥 뚫리는 마음을 갖게 될 것 같다. 지금은 다시 또 다른 짐으로 차버렸지만 짐을 치우고 드러난 방안의 드넓은 벌판! 내게 시원한 바람이 부는 것 같고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았다. 오늘도 열심히 몸을 움직여서 드넓은 벌판을 다시 찾으려고 한다. 내 옆에는 ’똑똑한 수납‘이 있을 것이다. 급한 마음에 30일 프로젝트를 무시하고 도움 되는 정보마다 참고하고 있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너무나 유용하다. 평생을 따라다닐 수납 문제! 해결사 하나쯤은 꼭 필요할 것 같다. 나에게 그 해결사는 ’똑똑한 수납‘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