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유튜버 라이너의 철학 시사회 - 아이언맨과 아리스토텔레스를 함께 만나는 필름 속 인문학
라이너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영화를 좋아합니다. 영화 유튜버의 영상도 좋아합니다. 애청하는 영화 유튜버는 요런시점, 거의없다님 입니다. 두 분 추천드립니다. 


 거의없다님의 책 <거의없다의 방구석 영화관>을 재밌게 읽었습니다. 추천드립니다.



 영화 유튜버 라이너씨도 이 책을 보기 전에 알고 있는 분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즐겨 봤는데 저랑 안맞는 거 같아서 안 보게 됐습니다. 라이너씨의 영화 리뷰는 주로 영화에 대해 비판이 위주입니다. 비판에 유머나 배려는 부족하고 너무 비판을 위한 비판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 안보게 됐습니다. 


 처음에 이 책이 거의없다님의 후속작인가 헷갈려서 봐야지 생각했었습니다. 나중에 착각이었다는 걸 알게 됐지만 영화이야기를 좋아해서 이 책을 보고 싶었습니다. 돈주고 사보기는 아까워서 도서관에 신간신청을 했습니다. 책이 도서관에 도착해서 빌려 읽었습니다. 


 별점은 3.5점을 드리고 싶은데 반올림해서 4점드립니다. 


 제가 좋아하는 영화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블레이드 러너>,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매트릭스>, <기생충>, <그래비티>, <조커>, <내부자들>, <다크 나이트>, <설국열차>, <Her>, <12인의 성난 사람들>의 영화에 대해 철학과 연결지어서 이야기합니다. 


 짜맞춘 느낌이 들기도 하지만 제가 보지못했던 부분들을 확인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영화, 철학에 대해 가볍게 볼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붕붕툐툐 2021-05-24 22:2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도 라이너 알아서 이 책도 가볍게 읽어보고 싶었는데 고라님이 먼저 읽으셨네용~^^

고양이라디오 2021-05-25 10:10   좋아요 0 | URL
가볍게 읽을 만합니다ㅎ 좋은 하루 되세요^^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