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한시 미학 산책 ... 

이런 어렵다고 생각되었던 책.. 그렇지만 평은 전혀 어렵지도 않고 정말 좋다는 독자들의 칭찬이 이어지는 우리의 옛글을 좀 접해 보았으면 합니다. 두껍다고 두려워할 것이 아닌 , 우리 선조들의 가슴 가득 지혜가 담긴, 서정이 숨쉬는 글들을 읽다보면 각박한 세상에 마음마저도 건조해져가는 이 사람도 조금은 따뜻하고 여유있는 삶을 찾지 않으려는지... 

 

 

 2.  평생 독서 계획..   

이번에도 선택해 보았다. 책을 좋아하니까 독서를 하는 거다. 하지만 무계획 속에서 이루어지는 독서는 책의 권수만 늘릴 뿐 사실 머리속에 남는 것도 없다. 그러면서도 마치 중독마냥 책을 읽게 되는 것은 그러는 중에도 무언가 얻을 것이 있다는 기대 때문이 아닐런지.. 

어떻게 독서 하고 계신가?  

이 책 궁금해진다.   

 3.   사는게 참 행복하다.

시골에서 사는 꿈은 어쩜 도시민들의 로망이 아닐까.   

딱딱한 아스팔트와 콘크리트숲보다는 나무와 흙과 돌이 나를 반겨주는 그래서 시원하고 상쾌한 공기가 내 머리속을 맑게 해주는 그런 공간에서 살고 싶다.  

그래서 읽어 보고 싶은 책이다.

  

4. 박칼린.. 그냥 

예능프로그램 하나로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그녀. 카리스마 하나는 이경규 아저씨도 김태원 아저씨도 잠재울 수 있을 정도로 짱이었던 그녀가 책을 내었다.  

그녀의 인생이야기가 담긴 책.. 제발 인기에 부합하여 대충만든 책이 아니기를 기대해 보며.. 이 책도 11월 주목하고 있는 책이다. 

 

 

5. 너의 눈에서 희망을 본다 

 이제는 우리도 도움의 손길을 주어야 한다. 정말 맞는 말이다. 짧은 시간 기적적인 발전을 이루어 내었던 우리기에 절망에 빠져 있는 어린이들과 사람들에게 희망의 목소리를 크게 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어떻게..?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도움을 주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 뒷이야기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