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1. 나는 거대한 꿈을 꿨다

글로벌 정보통신기술그룹 소프트뱅크의 창업자, 한국계 일본인, 일본에서 성공한 기업가라는 점에서 늘 궁금했었다. 이번 기회에 이 분은 어떤 삶을 살았고, 어떤 선택을 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2. 당신은 구글에서 일할만큼 똑똑한가

난 몰랐다. 내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꿈꾸고 공부하고 다가가는 방식이었다. 어찌보면 너무 일방적인 것이 아닌가 싶다. 내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꿈꾸되 그것에 대해 충분한 정보를 수집해서 분석해야 하는 것이 선행되는 게 당연한 것인데 그것이 중요한 것임을 알고는 있었을 지 모른다. 다만 끝끝내 그렇게 한 적은 없었던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자기계발을 하기 전에 그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어떤 사람을 뽑고 싶어 하는지를 이 책을 통해 알 수 있을 거라 기대한다.

 

3. 무엇이 되기 위해 살지 마라

아시아인 최초 아이비리그 총장을 거쳐 세계은행 총재에 선임된 김용 총재님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늘 그렇듯이 꿈꾸던 그 분들의 삶이다. 그래서 궁금하다. 그 분들의 이야기를 통해 나도 무언가 바뀔 수 있나 싶어서..

 

 

 

 

4. 앨빈 토플러처럼 생각하는 법

미래에 대한 현상, 징후들이 돌아다닌다. 누군가는 그것을 낚아채고 무엇을 할 것인지 본인의 미래에 엮어낸다. 미래가 늘 궁금하고, 알아도 알아도 갈증이 난다. 하지만 더 답답한 것은 그 미래를 통해 어떠한 결론도 내릴 수 없는 것! 이책을 통해서 과연 그 갈증과 답답함이 해소될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5. 미래 기업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5,000개 브랜드의 10년 성장 실패 연구라는 점에서 일단 매력적이다. 이제는 이러한 기업 연구의 사례에 우리나라도 있어야 할 것 같은데, 포함이 되어 있는지 궁금하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기업들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에 연구 내용이 기대된다.

 

 

 

 

6. 마케팅 바이블 시리즈

전략가의 전설 알리스와 잭트라우트의 마케팅 바이블이다. 기본서이지만 오히려 기본이라 사실 잘 읽게 되지 않는 책이기도 하다. 마케팅 실무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라 기대해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키치 2012-05-09 09:3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이번에 11기 경제경영/자기계발 신간평가단 파트장을 맡게된 키치입니다.
추천도서 체크 완료했습니다. 앞으로 6개월 동안 잘 부탁드립니다. ^^*

해기 2012-05-17 10:28   좋아요 0 | URL
안녕하세요. 키치 파트장님. 인사가 많이 늦었죠? ㅋㅋ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