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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키 비즈니스
샌디 와이트 외 지음, 김근주 옮김 / 북카라반 / 2008년 2월
평점 :
비지니스를 위한 책이지만, 난 이 책을 비지니스를 목적으로 읽은것은 아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비지니스는 꼭 사업에 관련된 쪽으로만 생각하지는 않는다..
사전적인 의미에서가 아닌 나만의 삶의 기본적인 방식을 나약한 삶에서 뭔가 목표를
가지고 나름대로의 실천방식을 만들고 실천해보자는 의미에서 접하게 되었다..
딱딱하게 또는 흔히들 많이 표현했던 우리 인간의 일상생활에서의 이야기를 벗어나
원숭이라는 동물을 사람에 대비시켜 표현한 것이 이 책을 더욱더 재미있게 소화시킬수
있었던것이 아니었나 싶다.
우선은 이 책을 읽고 소비자로서 많은 공급자들 유통계를 접하다 보면 어쩜 아주 기본적인
것인데, 아쉽게 져버리는 현실을 안타까워했던 것들이 생각난다. 입장을 바꾸어 생각해
볼때 나도 어쩔수 없었까 하는 생각도 하면서 말이다.. 요즘 뉴스와, 신문을 접하면서
의도적이지는 않았겠지만, 소비자들을 불쾌하게 만들게 했던 일들을 많이 접하게 된다.
허나 의도적이 아니었더라도 후의 고객관리라도 세심하게 챙겼었더라면 하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만드는 요즘의 현실이 정말 다시 한번 안타깝다라는 생각을 한다.
주인공 리더에게서는 이런 현실의 안타까움을 반영해주는듯.. 작은 변화이지만,
고객에게는 아주 큰 만족과 서비스를 제공해줌으로써 고객의 존재성의 중요함을
각인시켜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참 이 책을 읽으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네요..
또 훗날을 알수 없지만, 내가 리더처럼 여러직원들과 고객을 접해야 하는 날이 온다면
리더의 정글의 법칙을 비롯한 비즈니스의 원칙을 충실히 지켜 나만의 최고의 고객을
접할수 있는 성취감을 느끼고, 맛보지 않을까 그러면서 나 자신도 내 인생 최고의
목표를 실현할수 있는 날을 맞이할거라 나 나름대로 그려본다. 또한 모든 면에 있어서
사람을 보는 시각도 매우 중요함을 알았다. 어떤 태도와 생각을 가졌냐는가에 따라
고객의 만족을 채워줄 수가 있는가 하면, 어떤이가 소속되면서 조직에 얼마나 많은
경쟁력을 미치는가를 결정하는거 같다. 그럼으로써 또한 내가 사회속에 속함에 있어서,
가정에 있어서, 나의 의무를 또한 나의 재량을 충분히 발휘해, 주위를 만족케 했는가
되짚어 보게 된다. 이 책은 나에게 뒤돌아볼 기회도 주었던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