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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과 자기관리/개발 위주로 한 서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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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산숲에 남산제비꽃이 피었어요 아이세움 자연학교 2
김순한 지음, 백은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책을 보기 전에는
남산이라하면 높이 솟아 있는 서울타워만 떠올렸지
남산숲이 볼거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볼거리라고 하기엔 남산숲이 너무 가볍게 취급되는 것 같다.
그 안에서 자연의 이치를 배울 수 있고, 마음을 겸허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책을 읽는 내내 당장 남산숲으로 달려가서 살펴 보고 싶은 생각이 간절했다.
특히 소나무에 대한 소개와 비슷하게 생긴 소나무와 잣나무 구별방법을 읽고나서는
살고 있는 동네에 있는 침엽수들을 유심히 관찰하게 되었다.
아이랑 지나가면서 무슨 나무인지 설명하려다가도 확신이 없어 지나치곤 했다.
이젠 당당히 얘기해 줄 수 있게 되었다.

지나가는 길에 소나무와 잣나무를 보면 친한 친구를 만난것 처럼 반갑기 그지없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참인것 같다.
아이들도 만찬가지일 것이다.

자연에 관심이 별로 없던 아이들도 이 책을 읽고 나면
숲으로 가보자고 엄마 아빠 손을 이끌지 않을까 싶다.

소나무와 잣나무를 구별하게되고,
숲의 나무들을 보면서 숲의 나이도 가늠해 보고,
숲 속에서 들려오는 새소리의 주인을 찾아보고,
숲 생태계 먹이사슬을 통해 낙엽 한장도 아주 작은 곤충 하나도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을 가슴 깊이 새기게 될 것이다.

아마도 자연을 사랑하고 아낄줄 아는 어른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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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 탐험 킹피셔 지식 탐험 시리즈 3
마이크 골드스미스 지음, 이승숙 옮김, 방효충 감수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6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우주에 관해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으로 아이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책의 스토리는 미국의 여성 중 처음으로 우주로 여행한 샐리 라이드라는 우주 비행사의 관점으로

아이들에게 친절하게 설명하는 듯한 대화체 형식으로 진행 하고 있다.

다소 딱딱한 주제 일 것 같은 우주를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설명하여 읽는 이로 하여금
우주 박물관의 나레이터 설명같은 느낌으로 받아 드려도 좋을 듯 하다.

그리고 책 제본을 일반적인 떡 제본이 아닌 링 제본으로 제작하여 아이들이 편리하고 쉽게 한장 한장 씩 넘길수 있도록 구성한 것은 아이들의 눈높이 에서 깊이 고민한 흔적이 나타난다.

전체 적인 책 구성은 우주의 역사, 우주 왕복선, 그리고 태양계의 이야기 까지 우주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그리고 책 읽으면서 중간중간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도록 투명 필름 페이지를
삽입하여 또 다른 읽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레이아웃 구성도 가로 구성만 고집한 것이 아니라
세로 구성, 긴페이지 구성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 하였다.

어릴적 읽었던 우주관련 도서에 비해 내용이 많진 않았지만 적은 내용임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디테일하게
설명하여서 어른인 나도 새로운 지식을 얻는 기분이었다.

특히 우주 왕복선의 내용은 흥미진진하게 읽었던 기억이 난다.
현재 아이가 어리다면 나중에 아이가 물어봤을 때를 준비하여 미리 한번 씩 읽어 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더 하여 용어 설명과 찾아보기를 통해 아이들이 궁금한 용어에 대해 다시금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성 하였다.
어른의 입장에서 아이들의 책을 바라보니 책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얼마나 아이들의 입장에서 책을 만들었냐에 중점을 두고 책을 살펴 보았다.

전체적으로 만족할 만한 수준이었으며, 우주에 관심있는 아이들에게 시작 도서로 좋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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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V Walker Bangkok - 가이드북
아쿠아 지음 / 브이북(바이널) / 2006년 6월
평점 :
절판


서점에서 이 책을 발견한 순간..이전 방콕을 발견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기억이 났습니다.
그때는 가이드를 따라 여행을 해서 그런지 사실 제가 가고 싶은 곳을 가지도 못했거든요.

이 책을 왜 이제야 만났는지 모르겠네요..^^
언제 기회가 되면 가족과 함께 꼭 다시 방문 하고 싶은 곳입니다.

책 내용은 구석 구석 자세한 설명이 가장 으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쉽게 지나치나거나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자세히 설명 해 놓은 것이 무척 맘에 듭니다.

멋진 사진과 자세한 설명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이드 솔직히 필요 없을 것 같네요..ㅎㅎ

자..이제 책은 내 손에 있고..총알만 충전 하면 되겠군요..^^

자..떠납시다..방콕으로..^________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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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베이터 - 트렌드를 창조하는 자
김영세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5년 5월
평점 :
품절


"Design BY INNO" 어디서 많이 본듯한 문구이다.

이미 아는 분들은 아는 브랜드가 되어 버린 INNO DESIGN
이제 이노브랜드는 전 세계에서 인정하는 브랜드로 성장 하였다.

이노 브랜드의 주인공 김영세 사장이 두 번째로 들고 나온 책 한권 이노베이터.
책 이름을 보니 회사 이름 또한 이 단어에서 파생되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12억짜라 냅킨 한장으로 유명한 그는 불시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냅킨에다가 스케치를 한다고 한다.
일부러 하기 보단 그렇게 매번 이러한 순간이 있었음에도 필기구 노트를 가지고 다지니 않는 다고 하니..^^

암튼 그러한 아이디어 스케치 속에 이노 디자인은 하루가 다르게 계속 성장 할 수 있었다.

이 책은 김영세 자신이 디자이너 로써 세상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조목조목 언급하여 설명하고 있다.

우리는 이제 생활 속에서는 디자인 요소를 빼놓고는 상상 할 수 없다.
디자인 없는 상품은 존제가치를 잃고 있으며 자존하기도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은 디자인을 부수적인 요소로만 취급되어져 날개 한번 제대로 펴지 못하고 시장에서 사장되고 있는 상품을 너무도 많이 보고 있다.
여기서 김영세는 디자인의 중요성에서 대해 강조하고 있으며 Product에 대한 디자인 우선 주의를 강조하고 있다.

기업의 디자인 우선 주의는 해당 기업의 CEO마인드가 얼마나 Open 마인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 유명한 사례로 세계 최대의 MP3 생산 업체인 iriver를 개발할 당시 개발자가 크기를 1mm라도 줄일수 없느냐는 말에
해당 경영진은 "꾸겨 넣어" 라는 일축했다.

1mm라는 크기는 우리들에게는 어찌 보면 작은 수치에 불과 할 수 있다. 하지만 디자인에서는 1mm 크기는 디자인 컨셉이 달라 질 수 있는 커다란 요소 이었던 것이다.
이러한 디자인에 대한 오픈마인드 였던 레인콤과 이노디자인은 이렇게 성공 신화를 시작했으면 지금까지 최고의 MP3 생산업체로 유지 할수 있었던 비결이다.

그리고 김영세는 디자이너는 소비자에 팔리 않는 디자인은 좋은 디자인이라 할 수 없다고 한다.

그러한 디자인을 하기 위해선 소비자를 알아야 하고 소비자를 사랑해야 한다고 한다.
아니 소비자를 떠나 사람을 사랑해야 한다.

사람을 사랑할때 좋은 디자인이 나올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회사를 경영하는 CEO 그리고 직장인 들에게 내가 무엇에 중점을 두고 일을 해야 하는지를 깨달을 수 있게 해주는
좋은 책이다.


기억나는 구절

사람들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할 ‹š 사랑하는 사람의 입장이 되어 보면서 상대가 감동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고민하며 찾아낸다.

사랑하는 사람을 즐겁게 해주려는 노력은 물론이고 자신과 생각이 다를지라도 그 사람을 이해하려고 애쓴다. 그 사람으로부터 관심을 끌기 위한 갖가지 방법을 짜내기도 한다.

그사람이 우너하는 것이 무엇인지 열심히 연구하고 그 사람을 만족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 내고야 만다.이 과정은 디자인 과정고 다를 바가 없다. 자신이 디자인할 상품의 소비자를 누구보다 살아해야 그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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