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아TV 엉뚱 과학 2 - 어메이징 시티 물 도난 사건 코아TV 엉뚱 과학 2
서후 지음, 김기수 그림, 코아TV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스트입니다. 오늘 보여드릴 책은 서울문화사에서 나온 <어메이징 시티 물 도난 사건>입니다. 오리지널 상식 코믹북인 코아 TV 엉뚱 과학의 두 번째 책이랍니다. 만화 창작 일러스트를 전공한 뒤, '급식 왕 GO', '민쩌미', '슈뻘맨의 숨은 과학 찾기' 시리즈 등의 만화를 연출한 서후의 글이라 더 믿음이 갑니다. 급식 왕과 민쩌미, 슈뻘맨 모두 초등 아이가 자주 보는 유튜브여서 엄마인 저에게도 친숙한 이름입니다.




그림은 누가 그렸나 봤더니 김기수라는 분이 그렸는데 '쿠키런 킹덤',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민쩌미' 시리즈를 그렸다고 합니다. 만화에 정보와 재미를 모두 담은 '코아 TV 엉뚱 과학 2: 어메이징 시티 물 도난 사건'이야기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등장인물은 주인공인 코아로 시작합니다. 친구인 라디유와 길냥, 라장이 있고, 드림 박사라는 괴짜 과학자와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이에 맞서는 악의 무리는 바로 다무시 박사입니다. 비틀어진 야망을 지닌 과학자로 표현됩니다. 드림 박사와 어린 시절부터 알고 지냈지만 현재는 관계가 틀어졌다고 합니다. 이 책의 큰 뼈대는 드림 박사 VS 다무시 박사의 대결이 아닐까 짐작해 봅니다.


1장부터 6장까지 펼쳐지는 '코아 TV 엉뚱 과학 2: 어메이징 시티 물 도난 사건'은 메마른 어메이징 시티의 몰락으로 시작합니다. 아이들은 드림 박사가 개발한 비행기를 타고 '드림 컴 트루'를 훔쳐 간 범인을 찾아갑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과학자가 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무시 박사가 등장합니다. 기술은 있지만 앞뒤 안 가리고 남의 아이디어를 훔치고, 적절한 검토 없이 남들보다 앞서기 위해서만 발명하는 사람이 다무시 박사였습니다. 어릴 적부터 드림 박사처럼 머리가 비상하고 똑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드림 박사에게 열등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라면서 위험한 사건사고를 만들자 사람들에게 다무시 박사는 점점 외면받게 됩니다.




다무시 박사는 드림 박사의 아이디어를 엿들은 다음, 검토도 없이 사람들을 해치는 발명품을 만들어냈습니다. 다무시 박사는 결국 사람들을 해치는 위험한 물건을 만들어 팔아, 이에 화가 난 사람들이 경찰에 신고해 결국 감옥에 갇히게 됩니다. 그 다무시 박사가 감옥에서 나와 세계 최고의 부자가 되고 싶어, 드림 박사의 연구실에 몰래 잠입해 '드림 컴 트루'라는 물건을 훔쳐 갑니다.




1장과 2장 사이에는 비행기는 어떻게 날 수 있는지 드림 박사와 함께 알아보는 '코아의 궁금한 과학'페이지가 나옵니다. 하늘에 두둥실 떠다니는 과학에서 구름, 별, 새, 비행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비행기 창문은 왜 동그란지 알고 계셨나요? 저도 무심히 지나쳤던 비행기 창문의 동그라미에 대한 의문이 풀렸습니다. 바로 비행하는 동안 외부와 내부의 기압차가 커서 창문에 압력이 크게 가해지는데, 모서리가 파괴되기 쉬운 네모난 창문보다 작고 둥근 모양일 때 압력이 분산되기 쉽다고 합니다. 덕분에 비행기 창문은 깨질 위험이 낮게 동그랗게 설계가 되었답니다.


드림 박사가 '드림 컴 트루' 장치에 부착한 '위치 추적 장치'를 비행기를 타고 따라가니 다무시 박사의 비밀기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 아이들은 여러 모험을 하며 과학 상식을 하나씩 늘려나갑니다. 재미와 지식을 모두 잡는 '코아 TV 엉뚱 과학 2: 어메이징 시티 물 도난 사건'으로 아이와 함께 과학 상식 늘리는 시간 가져보세요. 시간 순삭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