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샤인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 - 키치하고 귀여운 소품이 가득! 코바늘 뜨개 32
샤인모어 지음 / 책밥 / 2025년 6월
평점 :
책밥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스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샤인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소품 다이어리'입니다.
뜨개질을 요즘 누가하나 싶지요. 산모가 합니다.
저는 태교로 바느질을 시작했다가 뜨개질로 마무리했답니다.

첫째 때 인형 만드는 바느질을 하다가 둘째 때는 수세미 뜨개질이 유행이라 뜨개질을 한참 했습니다.
그러다 약속이나 한 듯 아이를 낳고는 바느질도 뜨개질도 손을 놓았습니다.
에어팟 4를 사고 나서 다시 뜨개질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소에 아직 신제품인 에어팟 4는 케이스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어떤 제품이 좋은가 유튜브를 검색하다 보니 뜨개질로
만든 에어팟 케이스가 예뻐 보였습니다.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보여 도전해 보았습니다.

그렇게 뜨개질을 다시 시작해 보니 다이소 취미 코너의 뜨개질과 코바늘 관련 소품들이 여럿 눈에 띄었습니다.
첫째 둘째 태교로 뜨개질을 할 때는 뜨개 실을 구하기도 힘들었습니다.
이제는 손쉽게 다양한 색상의 뜨개 실을 구할 수 있어 작고 귀여운 소품들을
손으로 만들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 눈에 띈 책이 바로 '샤인 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입니다.
저는 도안 보는 일이 어려워 책만 봐서는 사실 뜨개질 배우기가 어렵습니다.
영상을 찾아보며 하나하나 배워나가면 좀 더 쉽게 느껴질 겁니다.

'샤인 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에는 비교적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어 사슬뜨기, 짧은 뜨기, 한길 긴뜨기, 긴뜨기, 짧은뜨기 이랑 뜨기,
모아 뜨기, 늘려뜨기, 원형 뜨기 등을 익힐 수 있습니다.
부담 갖지 말고 귀여운 소품을 하나씩 내 손으로 만들어 보기를 원한다면
'샤인 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로 귀여운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겁니다.
나비 고양이 배지, 너구리 배지, 토끼 배지 등 귀여운 동물 뜨개부터 시작합니다.
당고 키링, 식빵 티 코스터, 멜론 소다 파우치 등 음식 뜨개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청량한 계절 뜨개로 들어가면 날씨 인형 키 링과 파도 티코스터를 만들고 책이 마무리됩니다.
카페에서 누군가를 기다려야 할 때 가방에 넣고 가서 작은 뜨개를 하나씩 떠가는 시간도 행복합니다.
여유 있는 시간이 아니더라도 짬짬이 시간을 내서 소품 하나씩 완성해가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시원한 에어컨 바람맞으며 간단한 키링 하나 떠보는 건 어떨까요?
면으로 된 실과 뜨개바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코바늘뜨기 시작은 문제없습니다.
참, 잊지 말아야 할 건 '샤인 모어와 함께 뜨는 몽글몽글 뜨개 소품 다이어리'를 함께 챙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