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 공룡배틀 1 ㅣ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하이브로 지음 / (주)하이브로 / 2025년 4월
평점 :
highbrow(하이브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제스트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전 세계에 살아가는 다양한 이색동물들을 소개하는 구독자 142만명의 유튜버 정브르가 추천하는 책입니다. 그 이름은 바로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입니다. 전2권으로 구성된 책입니다.

공룡배틀1과 공룡배틀2로 나뉘어 있습니다.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의 공룡배틀1권은 트라이아스기부터 쥐라기까지의 공룡을 소개합니다. 공룡도감과 만화로 구성되어 있고 퀴즈와 정답을 풀면 책이 끝납니다. 친절하게도 끝에는 찾아보기로 내가 좋아하는 공룡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의 공룡배틀2권은 백악기 공룡들이 나옵니다. 캐릭터들은 빛 속성 팀, 어둠 속성 팀, 불 속성 팀, 땅 속성 팀, 물 속성 팀, 바람 속성 팀으로 나뉘어 소개됩니다. 흡사 포켓몬들을 소개받는 느낌입니다. 전기타입 몬스터인 피카츄 이렇게 말입니다.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의 공룡배틀 1권부터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약 2억 3천만 년 전에서 약 1억 8천만 년 전까지 5천만여 년 정도의 기간인 트라이아스기부터 살펴봅니다. 이 시기에는 덥고 건조해 지구에 사막 지대가 많았다고 알려집니다. 어떤 속성의 공룡들이 나오는지 알기 전에 순둥곤 해설위원님과 캐스터 숲고릴라 숲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공룡 그림 사이사이에 나오는 밥풀이 있습니다. 밥풀떼기처럼 생긴 두 녀석은 밥과 풀입니다. 흡사 라바와 비슷하지만 이들은 흰색으로 라바 흑백버전이라고하면 어울릴 듯 합니다.

마소스폰딜루스(Massospondylus)라는 공룡이 나옵니다. 몸집에 비해 머리가 무척 작은 공룡인데 초식성 공룡으로 미국과 짐바브웨,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화석이 발견된 친구입니다. 마소스폰딜루스는 '튼튼한 척추'라는 뜻을 가집니다. 주로 나뭇잎이나 풀을 먹고, 때로는 작은 곤충을 잡아먹기도 합니다. 긴 다리와 긴 꼬리가 특징인 마소스폰딜루스를 소개합니다. 군데군데 밥풀들이 재미난 표현을 하고 있어 더욱 이해를 돕습니다.
이렇게 유디모르포돈(Eudimorphodon)을 소개한 다음 페이지를 넘기면 빛 속성 팀과 어둠 속성 팀 등으로 팀을 나누어 경기를 시작합니다. 캐스터의 설명으로 만화가 시작됩니다. 머리가 단단한 칸네메예리아를 믿어보려는데 하늘에서 누군가가 무서운 속도로 내려옵니다. 능력을 미처 선보이기도 전에 물 속성 팀의 유디모르포돈에게 당하고 마는 칸네메예리아... 설명을 들으며 땅 속성 팀 아웃을 짐작합니다.

긴장감넘치는 만화컷을 보다보면 퍼억, 꾸엑, 으윽 하며 긴박하고 생동감있게 진행되는 공룡배틀에 빠져듭니다. 공룡배틀의 본선 경기 대진표를 보면 어느 팀이 우승할 지 예상도 해보고 다음 공룡시대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쥐라기가 시작됩니다. 쥐라기는 약 1억8천만년 전부터 약 1억 3천5백만 년 전까지 4천5백만여 년에 이르는 시기입니다. 이때에는 대륙 사이로 바다가 생기기 시작했고, 강과 열대 우림 지역도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예선 전에서 상대 팀을 파악한 각 팀들이 어떤 배틀을 펼칠지 기대되시나요?
쥐라기로 들어가 봅니다. 아파토사우르스(Apatosaurus)부터 시조새(Archaeopteryx)를 지나 크리올로포사우르스(Cryolophosaurus)라는 '차가운 볏 도마뱀'이라는 뜻을 가진 공룡이 모여 배틀을 시작합니다. 이렇게 준결승 진출 팀이 모두 정해지면 다음 권에서 준결승전을 펼칩니다.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의 공룡배틀 2권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소개 등 해설을 맡은 순둥곤과 중계를 하는 숲고릴라 숲고가 계속 나옵니다. 백악기는 공룡 시대의 마지막 시기입니다. 약 1억3천5백만 년 전부터 약 6천5백만 년 전까지, 7천만여 년의 시기입니다. 날씨가 따듯하고 습도도 높아 무척 많은 공룡들이 번식하고 진화해 공룡의 종류와 수가 가장 많습니다.
진정한 공룡시대가 바로 백악기입니다. 아마르가사우르스(Amargasaurus)부터 아칸토폴리스(Acanthopholis)의 특징이 소개되고 준결승전은 7전4선승제로 진행됩니다. 일곱 번의 경기 중 네 번을 먼저 이기는 팀이 결승전에 올라갑니다. 두구두구

드디어 프테라노돈(Pteranodon)도 나오고 트리케라톱스(Triceratops)와 마지막으로 티라노사우르스(Tyrannosaurus) 육식성 공룡이 나오며 배틀은 끝이납니다. 공룡퀴즈도 풀어보며 책이 마무리됩니다. 드래곤빌리지 학습도감 공룡배틀 1,2 세트 공룡배틀2에서는 백악기의 공룡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공룡과 배틀이라는 단어를 좋아하는 어린이에게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