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런던 - 최고의 런던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최신판 ’22~’23 프렌즈 Friends
한세라.이정복.이주은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래전에 유럽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유럽에 유로화가 되기 전이니 참 오래 전이지요. 참고로 1차 유로화가 발행된 시점이 2002년입니다. 물론 영국은 제외하고 유로화가 되었지만 유로화가 된 뒤로 유럽여행을 다시 하지는 못했네요. 유럽여행을 다녀온 지 20년이 넘었습니다. 어느새..


여동생과 함께 떠난 유럽여행에서 저희는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 프랑스 파리 아웃을 했어요. 여행 마지막 즈음 파리에서 해저터널을 이용해 영국 런던으로 넘어갈 계획을 세웠는데 해저터널 비용이 아까워 영국으로 떠나지 못하고 숙박비가 저렴한 오스트리아를 다시 다녀온 경험이 있지요. 그 당시 영국을 다녀왔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4년 뒤에 다시 영국 런던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고 있답니다. 물론 지금 당장 가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지만 일단 ‘프렌즈 런던’이라는 여행책으로 그 꿈을 잠시 잠재워봅니다. 생애 첫 여행 친구를 표방하는 프렌즈는 그 나라에 가기 전에 읽기 참 좋은 책입니다. 물론 바쁘다면 출국하기 전에 트렁크에 집어넣고 가도 좋아요. 런던에 도착해서 스르륵 짚어보고 마음에 드는 사진이 있다면 그곳으로 떠나기만 하면 되니까요.


이 책에는 런던 지하철 노선도까지 제공하고 있어요. 사실 런던 현지에 도착한다면 지하철 노선도는 쉽게 구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런던으로 떠나기 전에 더욱 가치를 발하는 것이 여행 지도와 지하철 노선표 등이 되겠지요.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까요. 중앙북스에서 나온 프렌즈 런던은 사진이 잘 나와있어서 여행지의 느낌을 듬뿍 담을 수 있어요. 하지만 선명한 사진을 위해 책 무게는 어쩔 수 없나 봐요.





저는 사실 가벼운 여행책자가 좋은데 사진이 많이 들어가면 무게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여행 가기 전까지 머릿속에 넣고 런던을 쪼개보기로 합니다. 제가 마음에 들었던 내용은 일정별 테마별 런던 여행 추천코스 제안이었어요. 물론 그대로 그 시간에 할 수 없다는 건 알아요. 어느 여행지를 가던 추천코스가 있지만 그 시간 안에 둘러본다는 건 현지인과 함께 할 때나 가능하다는 것이죠. 생전 처음 그곳을 가는 사람이 그 일정 그대로 다니기는 정말 무리거든요. 어떤 변수가 나타날지 모르니까요.


하지만 대략적으로 다닐 수 있는 동선을 짜는 데는 큰 도움이 되지요. 프렌즈 런던에서는 런던의 지역을 구분하고 볼거리와 여행에서 필요한 영어 단어(영국식과 미국식 영어 비교, 간단한 의료 영어) 등을 다룬 부분이 참 좋았어요. 여행을 신경 쓰다 보면 사소한 건 빠뜨리기 쉬운데 프렌즈 런던은 그런 부분도 잘 챙겨두었더라고요. 프렌즈 런던이 소개하는 호텔도 있어요. 여행은 의식주가 해결되어야 편안하잖아요.





저는 영국 런던을 여행한다면 꼭 런던의 럭셔리 호텔에 묵을 거예요. 그 이름은 바로 ‘더 리츠 런던(The Ritz London)’이랍니다. 더 리츠 런던은 영화 ‘노팅 힐(Notting Hill)에도 나왔는데요. 줄리아 로버츠를 만나기 위해 얼떨결에 기자를 사칭했던 휴 그랜트가 줄리아 로버츠와 1:1 인터뷰했던 호텔로도 나왔다고 해요.


더 리츠 런던 호텔의 티타임이 가능한 레스토랑 ‘팜 코트(Palm Court)’인데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예약하지 않으면 방문하기 힘들다고 해요. 저는 런던 여행 전 꼭 팜 코트를 예약하고 떠날 거랍니다. 5년 내에 인증샷 남기는 게 소원이랍니다~


책으로 떠나는 영국 런던 여행,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네요.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지만 여행을 계획하고 설레는 마음이 가득한 지금이 벌써 행복하답니다. 저만 느끼는 감정이겠죠. 여행은 고생이라는 분들은 어떻게 설득하면 좋을까요. 아직 저는 그 방법은 찾지 못했어요. 즐거움을 아는 사람만 느낄 수 있지요.


프렌즈 런던으로 런던 여행 오늘부터 떠나 볼까요~



*위 책은 문충카페에서 진행된 서평이벤트를 통해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곤 2022-10-30 1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내용을 읽어주는 영상리뷰도 있어요~ https://youtu.be/LpBtQOtTnv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