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뽀는 살림왕 - 싱글이든 새댁이든 살림초보라면 핵공감하는 생활밀착형 실용 만화
문보경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스툰 연재에서 10만 뷰를 기록한 최초의 살림정보툰.
 집안일은 해도 해도 티가 안 난다고들 하지만 문뽀의 손길이 닿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 책에는 소소한 집안일부터 톱과 대패를 들어야 하는 가구 제작에 이르기까지, 초보 주부 문뽀가 좌충우돌하며 살림 로망을 실현해나가는 이야기와 초~간단하게 맛 내고 분위기 내고 집안일 한 티까지 팍팍 내는 센스만점 살림 비법이 담겼다.
싱글이든 새댁이든 처음으로 내 살림을 꾸린 사람이라면 누구든 공감하며 유익하게 볼 수 있다.

 

 

결혼과 동시에 아이를 가졌기에.. 은근 10년 차인 주부인 나.
10년 차 주부라고 하면 음식도 휘리릭 하고 청소도 삐까번적 하게 할 거라 생각하고 뭔가 알 수 없는 내공이 숨어있을 거 같다 여기지만..
정작 10년 차인 난... 아직도 음식에 서툴고 청소는 해도 해도 티가 안 난다. 오히려 했는데도 먼지가 눈에 보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하튼 10년 이라 해도 내공이 있는 주부라고 할 수도 없기에 나름? 살림에 관한 책들을 보는 것을 즐긴다. 비록 그 순간 읽고 기억에서 사라지면서 습관화 된 청소를 하기는 하지만 나름 책을 읽다 보면 머릿속에 기억이 되는 지식들이 쌓여 개인적인 노하우가 쌓이긴 한다. 
 그렇기에... 아주 새댁인 주부님들보다는 나을 것이고...
 그럼에도... 시어머니의 눈에 뭐 저런 게으른 며느리가 있나..
싶을 정도이겠지만... 개인차도 역시.. 무시 못하겠지만 .. 


 요 책은 살림툰이라는 이름으로 만화과 재미난 에피로 주부들의 이야기를 그린 책이다. 뭔가 책을 보고 살림에 대한 엄청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보다는 이제 막 살림을 시작하게 된 주부들에게 집안일이라는 어려운? 미션을 클리어해야하는 느낌보다는 집안일이 재미난 일상이라 여기 게끔 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거기에 작가가 그려놓은 에피를 읽다 보면 근심 걱정이 사라질 정도로 주부들의 이야기를 쏟아 내고 있기 때문에 너무나 재미있다.
 이제 막 신혼을 즐기는 작가님이기에 아직은 서툰 모습도 보이고 과거의 나의 모습을 떠올리면서 공감이 가는 이야기들도 많이 씌어 있으면서,
  작가 개인적으로 가구를 만들거나 소품을 모으는 일종의 노하우들이 아주 재미나게 그려져 있다.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계속 읽게 되면서 장수가 줄어들수록 아쉬움마저 느끼게 되다 보니... 10만 뷰의 명성을 이해할 수가 있다.
 

내용은 작가의 일상을 그린 내용이지만
그 내용이라는 것이 나의 일상 이이기도 하고 대부분의 주부들의 일상이기도 하기에  공감 가능한 재미난 이야기들이 수두룩하다고 할까?

 

 

 

 

 

공감 1
주부들이라면 공감이 가능한. 요 자세. ㅋㅋㅋ
밤마다 쇼핑 앱들을 뒤지고 뒤지는 우리들의 모습을 보는 거 같아서 어찌나 빵 터지던지.. 기어코 작가와 주부들은 한 푼이라도 싼 곳을 그날 찾고 잠들었을 것이다!! 나 역시 그랬기에.. ㅋㅋ
 아마 오늘 밤에도 이런 자세로 무언가를 찾아다니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해본다.

 

 

 

공감 2
해도 해도 눈에 안 띄는 살림..
거기에 나름의 검색과 손재주로 꾸민 가정 살림을 알아주지 않는 남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저 남편의 뒷모습을 보니 어찌나 웃음이 나던지.
그렇다 우리네 남편도 뭔가 바뀐 가정의 모습은 1도 못 알아차린다.

그 밖에도 
인테리어, 요리, 청소에 관한 간단한 팁들이 남겨져 있기에
재미있게 한바탕 웃다가도 요긴한 정보들이 툭툭 나오기 때문에
주부들을 위한 진정한 살림툰이 아닐까 한다.
다음 편도 기다려지는 '문뽀는 살림왕'

 이제는 아이들도 낳았다고 하고 아이들과 함께 하는 문뽀님의 살림 이야기도 기다려진다고 할까?
책을 다 보고 나서 문뽀님의 블로그를 들어가 보니 역시나 공감 가능한 육아일기들이 몇 편 있었다. 아직까지도 연재하시는지는 들어가 보질 않았지만
 초보 엄마로서의 생활이 녹아있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을 것 같아 너무나 기다려진다. (다음권이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확실히 손재주가 있으신 분이고 나름의 관심도 많은 분이기 때문에 차곡차곡 쌓인 노하우와 센스가 보이는 책이다. 거기에 부지런함도 추가된..
 집안일은 일단... 부지런함이 기본적으로 깔려 있어야 뭐든 느낌이 산다고 할까? 거기에 10년 차 임에도 부지런함이 부족한 저는 아직도 이리 살림에 관한 정보만 보면 탄성만 내지른다는... 안타까운

 살림에 관한 정보를 책과 잡지로만 보다
 이처럼 만화로 보니까 더욱더 실감 나는 듯하고 만화 속 주인공이 나인 것 같은 느낌도 들면서 재미난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