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일리 드로잉 노트 753 ㅣ 데일리 드로잉
임해호 지음, 미디어샘 편집부 엮음 / 미디어샘 / 2016년 7월
평점 :
이번엔 빈노트!!닷!!
우연히 알게된 그림그리는 블로그를 보고 팬이됀.. 임해님.. 요번껀 새로운건가 했는데!!
노트였다. 그것도 다양한 주제를 던져주고 자 마음껏~ 그리세요하는 노트..
안그래도 개인적으로 이런 노트가 있었다.
한참 그림그리거 좋아하던 첫애를 위해 색칠공부를 열심히 뽑질 못해서 막 그려주었는데..
그림이라는게 아이디어도 그렇고 창의성과 감성 발달에 좋다고 한다. 그리고 또 그림은 그려논 작품감상도 좋지만 그려지는 과정을 보는 것도.. 왠지 다른 세계의 모습같은 묘한 기분이 든다.
예전에는 만화를 좋아해서 참 많이 그렸는데.. 말이다. 요즘은 그럴 기회도 없고 왠지 애들 앞에서 만화를 보는 것도 민방해서 잘 보지는 않지만.. 이렇게 가끔 그릴때가 있다.

그려주니 엄청 좋아하는 우리 딸들.. 못 그림 그림이라도 일단 아이들 눈에는 다 신기한가보다. 그러다보면 점점 이것도 그려볼까? 저것도 그려볼까??
막연한 주제를 떠올리기 보다는 이 노트는 주제가 있어서 그런지.. 아.. 요거!
이런식으로 점점 빈칸을 채우는 재미가 있다.
엄마가 그림을 그리는 것을 보더니.. 첫애도 작품을 하나 그려주었다.

ㅋㅋㅋㅋ
아니 이노트가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의 그림을 이리 한곳에 모아놓는 효과도 있다니!!
아직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일단 그림에 뭘 표현하는 지는 다 알기 때문에 100점을... ㅎㅎ
그리고 그렇게 시작된 여러 일러의 그림들 비루한.. 사진으로 보니 더 비루하긴하지만..

이렇게 하나씩 쌓여가는 그림들을 보니 참.. 묘한 기분이 들기는 하다..
왠지 내가 작가가 된 기분이...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