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아파트 고스트볼X의 탄생 한자 사전 ㅣ 신비 호기심 쑥쑥 1
김시연 지음,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신비와 함께하는 재밌는 한자 여행!
신비아파트 친구들을 주인공으로 한 학습만화들이 많이 나오기 시작하고 있다.
그만큼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케릭터임이 분명하기에 계속 나오는거라 여겨진다.
바로 직전에는 신비친구들이 나오는 세계여러나라를 다니는 책도 읽어봤는데 아직도 다음편을
기다릴 정도로 재미있게 봤다. 그러다보니 신비아파트 친구들이 나오는 여러 학습 책들도
우리 아이에겐 어색한 것이 아닌것!
오히려 더 관심있어하고 즐겨본다.
이번엔 신비친구들이 등장하는 한자 사전이다.
8~7급 정도의 기초 한자들이 신비친구들과 함께 그림처럼 나와있다.
한페이지에는 한자의 부수와 쓰는 법, 뜻, 등이 씌여있다. 그리고 그 다음 쪽에는 그 한자가 뜻하는 상황이 그림으로 나와있거나 한자의 모양들을 나타내는 그림들이 그려져있다. 그 그림속에 신비아파트친구들이 꼭 한명씩 등장하면서 어떻게 보면 케릭터 그림을 모아둔 일러 책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신비친구들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이런 면에서 소장욕구를 느낄 수 있지 않을까? ㅎ
한페이지당 한개의 한자들이 씌여 있기 때문에 많은 한자들이 담겨 있지는 않지만 하루에 두어 페이지를 공부한다 여기면서 쓰다보면 어느새 기초한자들이 신비친구들과 함께 머리속에 들어가지 않을까 한다.
거기에 한자들이 많지 않기 때문에 아주 기초적인 한자를 상식으로 알고자 하는 분들에게도 눈에 확 들어오게 나와있기 때문에 어른이나 어린이나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사전이라 여겨진다.
아쉬운 점은 한자사전처럼 나와있기 때문에 한자의 설명이 주로 나와있고 그 후 복습을 위한 문제는 없다. 그렇기에 문제는 따로 내서 풀어야 하지만 일단 초기 한자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끌기위해서는 이 책이 최고 일듯하다.
실제 4학년인 첫 아이에게 보여주니 아는 한자들이 많다고 이야기하면서도 케릭터들이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기위해 페이지마다 다 본다. 그리고 은근 속에 담긴 한자의 뜻도 읽으면서 책처럼 본것 같다.
아직 한자에 대한 관심이 없는 둘째 아이는 책 뒷편에 나와 있는 요일과 숫자에 관심이 많은것 같았다.
둘의 관심사는 다르지만 이런 기초 한자사전을 집에 두는 것도 필수라 여겨진다.
또로 한자를 학교에서 배우는 시간은 따로 없지만 요즘 초등학생들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학문을 놀이처럼 배우기 때문에 이런 한자 사전도 책처럼 보면서 눈에 익혀두는 것도 좋을듯 하다.
그리고 이런 기초에 흥미를 가지다보면 고급한자에 대한 흥미도도 높아지지 않을까?
한자 공부 시작하는 신비아파트를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