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 복근 - 놀랍도록 배가 홀쭉해지는 다이어트
마쓰이 가오루 지음, 최시원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름이다.
항상 생각하지만 여름만 다가오면 다이어트에 대한 미묘한 신경이 쓰인다.
비록 비루한 아줌마가 되어버린 지금이지만 그럼에도 옷을 입기 위한 다이어트는 시작이 된다.
몸에 옷을 맞춰 입는 게 아니라 예전에 입었던 옷을 입기 위해 살을 뺀다! ㅋㅋㅋ

 다른 다이어트 책들도 자주 보기는 하지만 볼 때마다 느낀다 이제 좀 움직이라고!!
운동은 움직이는 거지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다!!

그런데 이 복근을 위한 책에는 다른 이야기가 있다. 그건 내 근육과 이야기해요~ 이것!
이게 뭔가 싶지만 왠지 모르게 내 살들과 이야기하면서 이제는 버려야 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것과 같은 생각이 들었다. 아마도 이건 내가 소설을 너무 자주 읽어서 그런 것 일 수도 있지만..
일단 이 책은 운동에 관한 책이고 어느 정도 쉽고 간편하게 하는 운동을 소개한 책이다.

 

 

 

일단은 근육과 친해지기. 운동하면서 혼잣말로 열심히 운동을 하라는 것은 아니고 근육에 대한 이해를 목적으로 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가끔 예능프로그램에서 운동하시는 분을 보면서 "아 좋다."라면서 웃으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 모 연예인을 보면 좀 이해가 안 갔지만 이 부분을 보니.. 대화의 단계를 넘어서면 저렇게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다.

 

 

 

일단 대화를 해야 할 근육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러 유형이 있지만 대부분 뱃살을 가지신 분들은 아마 다 해당이 된다 여겨질 듯한.. 유형이다. 그러니 골고루 여러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해야 하는 결론이 나온다. 나 역시도 한참 내 배를 만져보고 두드려 보도 어느 한 유형은 아니고 복합적인.. 유형에 속한다는 결론이 나왔기 때문이다.

 

 

 

 

5초 복근 트레이닝에 나온 운동법은 다른 운동 책들과 비슷한 내용이 많이 나온다. 그리고 일본인들을 사례로 한 운동법과 그분들 이하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막연한 운동법만 있는 게 아닌 다른 조언과 비슷한 말들도 나와있다.
 그리고 이미지트레이닝과 같이 5초 복근 트레이닝 법은 어디서든 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요런 식으로 사진과 함께 여러 주의사항과 근육과의 대화법도 나와있다.
그리고 책 후반에는 뱃살뿐 아니라 신체 다른 부위의 살을 빼는 운동법도 나와있기 때문에 한번 둘러보는 식으로 한 동작씩 따라 하면 좋을 듯하다. 

 평소에 운동을 하신 분들에게는 쉬운 동작들이라고 여겨지지만 운동을 하지 않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같은 동작으로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겐 좋을 동작들이 많다. 거기에 '성장호르몬'에 가장 좋은 운동 시간이 잠자기 1시간 전이라니.. 아이들과 함께 도전을 해도 좋을 듯하다.
 어려운 동작도 아니고 간단한 스트레칭과 비슷하며 서도 개운함을 느낄 수 있는 동작들이기 때문에 따로 헬스장을 가지 않고 집에서 운동을 하고 싶으신 분들에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