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욕의 기술 - 추락하는 의지를 상승시키는 심리 스프링
제이슨 워맥.조디 워맥 지음, 김현수 옮김 / 다산북스 / 2018년 3월
평점 :
절판


추락하는 의지를 상승시키는 심리 스프링 !!!


 갑갑한 상황을 탈출하는 기술!!
이도 저도 못하는 상황에서 의지를 불태우는 방법에 관한 책!!

 사람은 하고 싶은 것 만 하게 되고 새로운 것은 주저하게 된다. 거기에 계속된 행동 습관은 고치기도 힘들다 보니 대부분 그 상태에서 안주하거나 더 나은 방법이나 계획은 머릿속에 상상만 할 뿐 그리고 누군가를 부러워할 뿐 막상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 하지만 이런 안일한 나의 생활을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이 책은 이런 사람들에게 자극을 주고 무언가를 하고자 하는 변화에 대한 방법들을 이야기해 준다.



정체된 느낌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도록!
의욕을 높이기 위한 모멘텀!

 

 

 

동기 부여에 관한 책들은 많이 있는 듯하다. 최근에 이런 책들이 손에 잡히는 이유가 아마도 생활함에 있어 활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나 자신의 다짐이 아닌가 한다.
 사회생활을 하지 않아서 오는 무기력함. 아니면 다시 사회로 가야 할 거 같은데 선뜻 일어나지 않는 용기 등등..  이러한 여러 상황이 만나면서 계속해서 자극을 받기를 바라는 것 같다.

 그런 면에선 이 책은 동기부여에 관한 시작과 이런 동기부여로 인해 어떠한 행동 결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한 설명을 해주고 있다.  거기에 차분히 생각하면서 하나씩 해결해 나가는 계획을 세우는 법과 행동의 순서 등에 관해 이야기해주고 있다.

 

 

현재 당신의 우선순위 목록을 만들어보자.
 당신의 영향 집단 목록을 만들어보자.
 일하는 장소 목록을 만들어 보고, 두루 생각해 본 후, 최상의 환경을 만들어 보자.


 각 구간마다 느껴지는 방해 요인들을 어찌 헤쳐나가야 하는 방법과 그에 대한 설명, 이제껏 세운 목포에 대한 실천방법까지. 결국 이 모든 것들은 온전히 내가 해야 하는 몫이기는 하지만 책을 통해 또 한 번 자극을 받아 실천하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라면서 이야기한다.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나에 대한 동기보다는 아이를 통한 동기부여가 되는 부분도 있다.
 아이의 의욕을 일으켜 세워주기!
어떻게 하면 뭐든 일을 재미있게 활력 넘치게 할 것인가. 그런 동기는 어떻게 부여해주어야 하는 것인가. 우선순위는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 것인가 등등.. 아이들은 이 모든 과정을 나를 통해 시작이 된다. 일어나서 하는 일이라든지 숙제와 노는 시간에 대한 우선순위라든지.. 어찌 보면 일상적인 생활의 모습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이런 소소한 것에서부터 의욕을 불어넣어 주는 판단 습관을 알려준다면 조금 더 생활하는데 스트레스받지 않고 지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한다. 최대한 아이가 힘들지 않은 범위 내에서 즐거운 동기를 부여하면서... 
 


의욕이 있음과 없음에 대한 차이는 결과에서 많이 나타난다.
의욕이 행동력이 되고 그 행동이 결과가 되고 경험이 되기 때문에. 이런 일련의 일들을 반복하다 보면 더 나은 일상생활과 결과를 얻을 것이고 이 모든 것들은 긍정적인 인생을 만끽하게 해줄 것이다.
그렇기에 이 책은 자신감과 우울감에 일상을 지내시는 분
성공하기 위해 뭐든 더 빨리 더 오래 밤늦게까지 의무적으로 지내시는 분들
의미 없는 일상에 안주하시는 분들에게
저처럼 아이와 함께 의욕적인 삶을 살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의욕을 세워 활력 있는 생활을 지낼 수 있게
동기부여 만들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면 조심히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