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꿈꾸는 침대
로렌 차일드 글.그림, 고수미 옮김 / 미세기 / 2007년 2월
품절


미세기 입체북은 우리 딸이 너무너무 좋아해서 여러권 가지고 있답니다
그러던차에 로렌 차일드의 입체북을 예약판매한다구 해서 얼른 구입했답니다...
선물로 주신 입체북과 달님 쿠션까지 우리딸 너무 좋아해요^^
달님쿠션 보자마자 자기 베개는 엄마 가지라구 하고는
주인공 아이처럼 저렇게 베고 누워있는 우리딸이에요^^

내가 꿈꾸는 침대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무한하게 뻗어나가게 해주는 책이랍니다
깜깜한 밤을 생각나게 하는 검정색 바탕에 여러공간을 화려한 색채로 그려놓았답니다
로렌차일드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너무너무 좋아하실꺼에요^^
우리딸 아직 22개월이라 내용을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너무너무 좋아하네요^^
특히 주인공 인형이 매달려 있어서 인형놀이까지 할 수 있는 좋은 책이에요...

첫장을 펼치자 마자 튀어오르는 침대^^
“와! 와!” 탄성을 지르네요...
인형을 가지고는 얼른 침대속으로 쏘옥넣어봤답니다^^
하늘로 둥실 떠오르는 침대에서 자면 어떤 기분일까요?
바닥에 있는 침대두 좋은데 더 높은곳에서 자면 정말 환상이겠죠???
우리딸 빨리 더 자라서 이런 느낌들을 상상해보구 같이 얘기했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각 장마다 플랩들이 있어 열때마다 짜잔하고 나타나는 사물들과 동물들 찾아보는 재미 또한 쏠쏠하구요... 작은 플랩 하나하나도 세심하게 신경쓰셔서 고 속에 여러가지가 들어있어요^^ 우리딸 작은 나뭇잎 하나두 놓치지 않고 들춰 보내요...

텐트침대의 플랩을 열어보는 우리딸이에요^^
야영을 꿈꾸는 우리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장면이네요
그리고 옆의 모닥불을 당기면 꺼졌다 켜졌다 ㅎㅎ
텐트속에서 잘때 바깥의 소리들과 느낌들을 상상할 수 있는 장면이랍니다^^

코끼리 침대에 아가인형을 눕히고 자장자장을 하네요...
물을 뿜는 코끼리를 타구 여행을 떠나요^^
코끼리 귀 뒤에 숨어있는 새 귀를 팔락팔락 할때마다 돌아가는 코끼리의 눈동자 울 시은이 "눈, 눈" 하면서 신기해 한답니다
그리고 풀숲에 숨어이는 원숭이...
코끼리 타고 싶어요... 이동침대에서 잠드는 맛 또한 재미있겠죠?

우주침대는 360도 돌아가서 우리딸 젤 좋아라 한답니다...
계속 인형 넣고 돌리고 돌리고 ~♬
무중력 상택의 우주를 정말 잘 표현한것 같아요
거꾸로 누워서도 잘 수 있는 공간^^
또한 돌아가는 지구 또한 우리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좋은것 같네요...

아가 재우며서 우리딸 "쉿!"하는 거에요 ㅎㅎㅎ

인형을 침대마다 쏙쏙 넣는 재미
플랩을 열어보는 재미
돌리고 잡아당기는 재미
정말 아이들을 신명나게 만든 책이네요
나는 침대, 텐트속 침대, 꽃침대, 깃털 침대, 조개 침대,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는 침대, 널따란 우주침대, 코끼리 침대...
정말 한번씩 다 잠들고 싶은 침대에요...

이 책은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우선 종이 인형을 더 만들어서 침대마다 쏙쏙 끼워보는것두 재미있을것 같구요...
여러종류의 침대들을 따로 만들어서 그 속에 인형들을 재우는 것 또한 재미있을것 같네요...
그림실력 없는 저같은 엄마를 위해 침대를 만들수 있는 그림들도 같이 들어있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
또 상상력을 더 키워서 책에 나온 침대 말구 다른 침대들을 상상하게 하는거에요... 우리 아이들 머릿속에서 정말 다양한 침대들이 나오겠죠?
생각하면 생각할 수록 끊임없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정말 좋은 책인것 같아요^^
미세기 앞으로도 더 좋은책으로 만나길 바랍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ean 2007-02-19 21: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가 너무 귀엽네요... 신기해하며 책 읽는 모습이 너무 이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