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의 펜 드로잉 클래스 - 어색한 그림은 이제 안녕! 투시법부터 어반 드로잉까지 배우는 Collect 23
리니(이채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굳이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요즘은 책이나 유튜브, 클래스101 같은 온라인 강의가 잘 되어있어서

꾸준함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다고 듣고 늘 결심만 반복했다...

하지만 이번엔 <리니의 펜 드로잉 클래스>가 있으니 정말로 첨부터 차근차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샘솟는 중.

펜드로잉의 기초부터 어반드로잉까지를 다루고 있는,

그야말로 펜드로잉의 처음과 끝을 담은 책이라 할 수 있겠다.

'클래스 101' 펜 드로잉 부문 5년 연속 BEST★1위! 라는 문구가 나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펜 드로잉은 준비물이 거창하지 않다는 것이 특히 매력적이다.

아무 펜이나 사용해도 관계없지만 피그먼트 라이너 펜을 사용하면 균일하게 나오는 다양한 굵기의 선을 사용할 수 있고

물에 번지지 않아 채색하더라도 드로잉이 망가지지 않는다.

나는 스테들러 피그먼트 라이너와 사쿠라 피그마 마이크론을 둘 다 장만했는데 개인적으로 스테들러가 더 마음에 든다.


 


기초적인 선연습 부터 해칭 넣어 명암 넣는 법 등을 연습할 수 있다.

털선 긋는 습관을 버리고 정갈한 선으로 긋도록 하는것은 아주 기초적이고 중요한 팁!

아직 선 연습 시간을 많이 쌓지 않아서 그런가 선을 그을 때 내 생각대로 곧게 그려질때가 적어서

나는 늘 선을 덧그리고 싶은 충동에 휩싸인다.... ㅠ


간간히 큐알 코드가 있어서 영상을 참조할 수도 있다.그냥 컨투어드로잉에 모델로 쓰인 스테들러 연필깎이가 내가 가진 제품이랑 똑같아서 반가운 마음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나 나는 같은 모델을 가지고 저렇게 그려지지 않았다....)

 



 


 

아직은 내 실력이 많이 부족하지만

<리니의 펜 드로잉 클래스>에서 기초부터 어반드로잉에 필요한 사물 그리는 팁까지 워낙 방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이 책만 여러번 돌리다보면 자동으로 그림 실력이 쑥쑥 늘어날 것 같다.

지금은 사진 보고 한참 걸려 비뚤빼뚤 그려내고 있지만

언젠가는 나도 사진 필요없이 현장에서 실물을 눈으로 담아 종이에 그려낼 수 있는 날이 오지 않을까.

#리니의펜드로잉클래스 #리니 #동양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서평단 #어반드로잉 #펜드로잉 #여행스케치 #여행드로잉 #그림 #실용서 #취미 #서평


-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