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 케이크 - 일상을 특별하게
이채리(쳐리) 지음 / 경향BP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작 어릴때는 단게 너무 싫었는데 오히려 나이 먹으면서 왜 점점 단 것들이 땡기는지 알 수 없다... 그냥 유행에 편승하고 있는 중인건가?

요즘은 어딜가도 달달구리 디저트가 눈에 띄니까 나도 모르게 중독되고 있는 건지도 모르겠다.

어쨌든 케이크란건 아무리 단 걸 싫어하는 사람일지라도 비쥬얼과 상징성 그 자체만으로도 사람을 홀리는 물건이다.

예쁘고 먹음직스럽게 꾸며진 케이크를 보면 콕 집어 말할 수는 없는 특별한 감정이 피어난다.

그리도 단 걸 싫어하던 시절에도 생일이면 꼭 케이크를 졸라서 한 입 먹고 며칠씩 방치하곤 했으니까.

-'일상을 특별하게' 러블리 케이크- 정말 케이크랑 잘 어울리는 문구인 것만 같다.

이 책은 정말 다양하고 예쁜 비쥬얼의 케이크를 잔뜩 실어놓아서 그냥 베이킹 서적이 아닌 케이크 화보집이라 불러도 될 정도다.

직접 베이킹을 하지 않고 눈으로만 책을 감상해도 뿌듯한 감정이 든다.

그저 단순하게 시트를 굽고, 크림을 만드는 방법만 실린게 아니라 어떻게 데코해야 눈으로도 만족할 수 있는 케이크가 나올지 잘 실려있어 미적 센스가 다소 부족한 사람들도 그대로 따라하기만 하면 러블리한 케이크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어느 브랜드의 얼그레이 티백인지, 어떤 브랜드의 버터와 크림치즈를 사용했는지도 표기되어있어 제품을 하나하나 공부해서 골라내야 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단순히 맛 뿐 아니라 모양새에도 신경써야하는게 케이크 인지라 파이핑 기법에 대해서도 페이지를 할애해 친절히 설명해 놓았다.

잎사귀 모양이나 프릴 모양, 꽃 모양 등을 만들어내고 같은 모양 다른 사이즈의 깍지를 조합해 겹쳐서 파이핑할 수도 있다.

아직은 아무것도 못하는 초보 중 초보 똥손이지만 이 책을 따라 부지런히 연습하다보면 나도 꽤 쓸만한 홈베이가 될 수 있지 않을 까 하는 희망을 주는 책이다.

#일상을특별하게러블리케이크 #홈베이킹 #이채리 #쳐리 #경향BP #컬처블룸 #컬처블룸 서평단 #베이킹서적 #케이크 #요리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