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태현, <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이 책은 한자리에서 단숨에 읽어내는 책이 아니다.

심리학을 총 5개의 큰 주제로 묶어 마음속에 숨겨둔 무의식과 잠재력, 인간 행동 심리학, 사회심리학,

심리치유와 마음챙김의 비법, 관계와 대화법에 대한 심리학의 비밀에 대해 기존 심리학자들의 입을 빌어 설명해준다.


심리학 주제를 5part로 나누어 심리학자들의 명언과 함께 소개하고 있다.

매 part마다 주제로 삼은 심리학 이론에 대해 한페이지 정도로 짧게 설명하고,

관련된 실험이 있다면 함께 소개하고 있어 부담감 없이 가볍게 읽을 수 있다.

인간의 본성은 선할까 악할까? 그들은 왜 사이비에 빠졌을까? 처럼 일상에서 가졌던 의문들에 대해서

관련된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묶어 수록하여 그 해답에 대해 스스로 고찰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준다.

 

마음에 위로가 필요한 날 읽기 좋은 책. 생각날 때마다 한 문장씩 필사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목차에서 관심가는 소주제부터 골라서 짬날때마다 두어쪽 씩 읽기에 딱 좋은 책인 듯 싶다.

이론서로 공부하기엔 너무나 방대한 양의 심리학을 압축해 한 권으로 담아냈다.

이해하기 어려웠던 타인의 속마음에서부터 인간탐구에 대한 통찰을 담고 있어

지치고 힘든 날, 마음에 위로가 필요할 때 나를 달래줄 수 있는 책이랄까.

좀 더 긍정적인 내가 되고 싶은 날 펼쳐들 게 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