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화학 77 꼭 알아야 하는 과학 지식
앤 루니 지음, 낸시 버터워스 그림, 이정모 옮김, 장홍제 감수 / 그린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자마자 너무 재미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역시나 아이도 흥미롭게 읽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판타스틱 화학 77>은 아이들에게 과학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너무 좋은 책이었는데요.


이 책은 77가지의 흥미로운 화학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래서 화학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순서대로 읽지 않아도 되서 마음에 드는 부분이나 궁금했던 페이지부터 선택해서 읽을 수 있어요. 



<판타스틱 화학 77>은 원소와 원자, 분자에 대한 기본 개념부터 시작하여 화학 반응, 일상생활에서 찾을 수 있는 화학 현상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예를 들어,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여 물이 되고, 소금이 염화나트륨으로 구성된다는 이야기부터 물리적 변화와 화학적 변화의 차이를 설명해줘요. 이러한 설명들은 아이들이 화학을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도와주는데요. 엄마인 저는 화학은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이책을 통해 흥미를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집 아이들은 우리가 공룡 오줌을 마시고 있을지도 모른다는 제목부터 빵 터져버렸는데요. 이렇게 흥미를 이끌고 더 나아가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림도 이해가 되게 도와주고 내용도 어렵지 않았어요. 


또한, 화학사의 이야기를 통해 최초의 화학자인 연금술사들의 이야기와 그들이 이루고자 했던 이야기들도 읽을 수 있어 좋았어요.



<판타스틱 화학 77>은 아이들이 과학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으로 화학을 어렵고 지루하게 느끼는 아이들에게 이 책은 과학이 얼마나 흥미롭고 신비로운지를 깨닫게 해주는데요. 


초등학교에서 과학을 배우기 전에 이 책을 통해 기초적인 과학 상식을 쌓아 앞으로 과학 공부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판타스틱 화학 77>를 아이들과 같이 꼭 읽어 보세요.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판타스틱화학77 #그린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