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 의대 합격생만 1,000명 이상 배출한 의대 전문 컨설턴트가 공개하는 필독서 시리즈 15
신진상 지음 / 센시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 / 센시오



우리집 아이들은 의대에 갈 실력도 갈 생각도 못하고 있지만 엄마가 먼저 읽어보면 도움을 줄 수 있을 거 같아서 읽어보았는데요. 요즘 사회적인 이슈로도 핫한 의대이기에 이책을 안 읽어볼 수가 없겠더라구요.



<의대 생기부 필독서 50>은 의대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으로, 서울대 의대 합격자 10명, 누적 의대 합격자 1,000명 이상을 배출한 국내 최고의 의대 전문가가 집약한 노하우와 경험이 가득한 책이었어요.


이 책은 의학 지식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사고와 독립적인 학습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양성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는데요.


책은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소개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지식적 호기심과 창의성을 자극해줘요.


예를 들어, 의학, 인문학, 사회과학, 예술 등 다양한 주제의 책이 포함되어 있어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성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구요. 


각 책을 의대 입시에서 중요시하는 세특과 창체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가 제공되서 의대를 생각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라면 반드시 읽어봐야할 책이에요.


학생들은 독서를 통해 자신만의 생기부를 창조하는 방법을 스스로 발견하고 구체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였는데요. 의대 입시에서 자신을 어필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팁이 있어요.


세특에 독서를 어떻게 쓰면 유리할지 생기부를 적는 요령도 나와서 너무나 알찼던 책이였어요. 


MMI 면접에서의 독서 관련 질문에 대한 대비 방법이나, 의대 지망 학생들이 폭넓은 지식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료와 정보가 수록되어 있어요. 역시 아이들은 공부를 열심히 하고 정보는 부모님이 도움을 주는게 맞다는 생각도 들었구요.


이 책을 통해 학생들은 의대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너무 좋은 책이더라구요.


그리고 너무 좋은 도서들이 많아서 의대를 준비하지 않아도 아이들에게 조금씩 노출시켜줘도 도움이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역시 가장 중요한건 독서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다양한 도서를 통해 아이들의 지식과 창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독서를 통해 자아를 발전시키고 세계를 넓히는 것이 의대 입시뿐만 아니라 삶의 여러 영역에서 중요한 능력임을 깨닫게 되었어요.


이 책을 통해 어떻게 아이의 입시전력을 짜면 좋을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센시오 #의대생기부필독서5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