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멸망하면 어쩌죠? - 기후 불안감을 극복하는 10가지 생각 슬기로운 사회생활 6
아누슈카 그로스 지음, 로리안 보헤미에 그림, 김아영 옮김, 기후변화청년단체GEYK 감수 / 파란자전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가 멸망하면 어쩌죠? / 파란자전거




지구, 이대로 괜찮을까요?

‘나’를 챙기고 ‘지구’를 살리는

십 대를 위한 자기 돌봄 안내서




심리학자 아누슈카 그로스 박사의 이 책은 기후 변화에 대한 우리의 불안감을 다루면서 우리가 실제로 할 수 있는 일을 명확하고 쉽게 알려주는데요.




이 책을 읽고 정말 놀랐어요. 




기존에는 우리가 지구를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한 압박과 죄책감만을 느꼈는데, 이 책은 그러한 관점을 깨고 나부터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해요.




심리분석가 박사의 접근법으로 쓰여진 이 책은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며,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과정으로써 자신의 변화를 시작할 수 있는 지름길을 알려줘서 너무 신선하게 느껴졌어요.




책을 읽는 동안 마치 마음의 힐링을 받는 것 같았어요. 그림들은 너무나 아름답고 상쾌해서 읽는 즐거움이 배가 되었어요.




이 책은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서 내적 성장과 변화를 촉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책이네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여 자신부터 변화를 이끌어내며 긍정적인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림과 함께 펼쳐지는 이 책은 단순히 읽는 경험이 아니라 마음의 치유와 회복이 되네요.




책을 통해 기후 변화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어요.




또한, 우리 아이의 미래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었어요.



이 책은 기후 변화가 주는 위험을 기회로 바라보고 긍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여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기 자신을 돌봄으로써 회복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줘요. 그래서 두려움을 떨쳐내고 지구를 구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는 메세지를 전달해 주네요!




<지구가 멸망하면 어쩌죠?>를 읽으면서 함께 한 아이와의 시간은 우리가 어떻게 지구와 환경을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새로운 인식과 확신을 주었어요. 




불안감에 사로잡히지 않고 자신의 힘을 되찾으며, 지구와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값진 시간이였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알아 두면 유익한 단어들이 적혀 있어 어려운 단어는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마지막 끝나면서 시 한편이 적혀 있는데 정말 이 시 하나로 모든게 담겨 있는거 같았어요!!






모든 이들이 읽어보면 정말 좋을 책이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아누슈카그로스 #파란자전거 #지구멸망 #지구가멸망하면어쩌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