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차가운 일상 와카타케 나나미 일상 시리즈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권영주 옮김 / 내친구의서재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색다른 탐정 캐릭터를 만나고 싶다면. 와카타케 나나미의 일상 시리즈 두번째 <나의 차가운 일상>. 큰 사랑을 받은 전작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에 이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작품이다. 전작이 사보에 단편 소설이 하나씩 게재되는 형식이었다면 이번 작품은 와카타케 나나미가 탐정으로 전면에 나서 사건을 해결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작가 와카타케 나나미의 초기 걸작들 중 하나다.

<나의 차가운 일상>은 주인공 와카타케 나나미가 친구 다에코의 자살 미수 사건을 둘러싼 진실을 파헤치는 여정을 그리고 있다. 예리하고 차가운 분위기의 사건과 진상을 알아내고자 우당탕탕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의 면모가 뒤얽히는데, 무척 흡입력있다.

사건이 진행될수록 드러나는 건 인간의 복잡미묘한 감정들이다. 소설 속에서는 회사 내에서의 따돌림, 연애, 불륜, 질투 등등이 생생하게 그려진다. 그야말로 알 수 없는 것이 인간의 마음. ‘당신이 뭘 알죠? 알 수 있다고 생각은 하겠죠. 하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몰라요.‘ 하는 작중 인물의 말이 허투루 들리지 않는다. 이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사건의 퍼즐을 맞춰나가는 주인공 역시 감정적인 고뇌를 반복하는 인물니다. 왜 이들은 이런 일을 벌였을까? 생각하며 진실을 밝혀나가는.

즉, 이 작품의 매력포인트는 단연 주인공이자 탐정 역할을 하는 와카타케 나나미 캐릭터다. 어딘가 허술해서 더 인간적인 탐정.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에 이어 작가의 이름을 딴 인물이 전면에 등장!) 그는 사건을 해결하고자 무턱대고 회사에 잠입하지만 이내 초조해하고 불안해한다. 피곤해하고, 출근하기 싫어하는 등의 현실적인 모습을 가감없이 드러내는 탐정이다. 기존의 탐정 소설에서 찾을 수 있는 냉정하고 이성적인 류의 탐정들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다. 소설을 읽는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아서 더 정이 가는 캐릭터. 그래서 주인공이 손을 뗄까 말까 고민하면서도 끝끝내 사건을 해결해가는 여정을 따뜻하게 지켜볼수밖에 없게 된다.

단편들을 야금야금 읽다가 큰 그림으로 맞춰보는 재미가 있었던 전작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 그리고 그보다 조금 더 서늘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장편소설 <나의 차가운 일상>. 부담없이 쭉쭉 읽기 좋은 탐정 소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곁에 두고 싶어지는 류의 소설!

www.instagram.com/vivian_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