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까짓, 생존 - 쫄지 말고 일단 GO! 이까짓 6
삼각커피 지음 / 봄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고 싶은 일과 해야 하는 일 사이에서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하는 시대는 지났다. 하고 싶은 거 다 하면 되잖아! N잡러의 시대다. 그런데 균형잡힌 N잡이라는 게 정말 가능한걸까? 그동안 우리는 소수의 성공 사례만 접해온 것이 아닐까? 이러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던 중 바로 내 옆에 있을 것만 같은 우당탕탕 N잡러를 만났다.



<이까짓, 생존>의 저자는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카페 사장이다. 좋아하는 일인 일러스트 작업을 지속하면서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수익을 얻기 위해 카페 사장이 되기를 선택한 것! 말만 들으면 자신의 카페를 작업실삼아 여유롭게 일러스트 작업을 하는 저자의 모습이 그려지지만, 실상은 다사다난하다. 셀프 인테리어부터 코로나로 인한 매출 영향, 재고 처리까지 보여지는 것 이면의 고난이 상당하다. 저자는 이 모든 이야기를 솔직하고 시원시원하게 풀어놓는다. 페이지마다 함께하는 귀여운 일러스트는 덤.



결국 저자가 ‘이까짓 생존!‘이라고 외칠 수 있는 건, 카페 공간을 계속 지켜나가겠다 다짐할 수 있는 건, 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그림을 대체할 수 있는 건 없을만큼 그림을 좋아한다는 고백 앞에선 덩달아 뭉클했다. 인생을 걸어볼 만큼 좋아하는 게 있다면 고난도 고난이 아닐테다. 아무리 현실이 각박하다한들 꿈에 기대어 다시 일어날 수 있다. 역시, 꿈을 가진 사람은 강하다.



한번에 후루룩 읽을 수 있는 작고 귀여운 책. 중간중간 들어가는 일러스트 만화도 사랑스럽다. 나도 꿈으로 가득찬 듯 기분이 좋아지는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와 원고료를 지원받았습니다.)



www.instagram.com/vivian_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