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B면은 무엇인가요? - B면을 본업에 살리는 방법
덴츠 B팀 지음, 서하나 옮김 / 블루랍스터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재능이란 무엇인가. 남들은 그렇게까지 안하는 것, 그것이 재능이다. 이제 조직 안에서든 밖에서든 자신의 재능을 살려 얼마든지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광고회사 덴츠 소속 ‘덴츠B팀’은 구성원이 특별히 좋아하고 잘하는 B면을 중심으로 혁신을 이룬다. 그들의 직업관이 <당신의 B면은 무엇인가요?>에 담겨있다.



덴츠 B팀은 느슨하다. 본업인 A면은 그대로 두고 각양각색의 B면을 가진 이들이 드물게 모여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낚시, 철학, 평화, 우주, 교토 등 이들의 B면도 무척 다양하다. 좋아하는 일이 바로 B면이니 특별히 힘이 들어갈 일이 없고, 오히려 다른 정보들을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 ‘호기심을 제일로 여기면서, 개인적인 것을 소중하게 여기면서,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디자인하는’ B팀. 점차 개인화되어가는 일의 방향과도 걸맞는 팀이다.



‘나다움’이 화두인 시대다. 밀레니얼 세대의 퇴사율이 계속해서 치솟는 이유는 나약함 때문이 아니라 ‘나답게’ 일하고 싶기 때문이 아닐까. 어쩌면 밀레니얼 세대는 일을 하기 싫어하는 것이 아니라, 일을 즐기고 싶고 더 잘 하고 싶은 것이 아닐까. 만약 ‘덴츠B팀’처럼 내가 좋아하는 일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판이 주어진다면 어떨까. 그래도 퇴사율이 그대로일까.



계속해서 변화하는 일의 방향 속에서 자기만의 중심을 잡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는 책.



www.instagram.com/vivian_books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