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생 방에서 원래는 내 것이었지만 이제는 남동생 것인양 자리 잡고 있는 노트북을 가져왔다.
잠을 자야 하는데 잠은 오질 않으니 이참에 보고 싶던 미드를 보려는 이유였다.
이부자리에 모로 누웠다. 모니터가 잘 보이게 노트북 위치를 잡고, "드롭 데드 디바" 를 다운 받기 시작했다.  



내용은 단순하다. 모델 일을 하는 금발머리의 늘씬한 미녀가 교통 사고를 당해 죽었다. 당연히 그 영혼은 하늘로 올라가야 하는데 그녀의 수호천사는 나이가 8살이나 많고, 뚱뚱하지만 머리는 엄청나게 좋은 변호사 몸으로 들어가게 한다. 거기에 그녀가 일하는 로펌은 죽은 금발의 모델 약혼자가 있는 곳. 날씬한 모델의 영혼을 가진 뚱뚱한 변호사 주인공은 외모가 바뀐것도 불행한데. 곁에 일하는 동료(약혼자였던) 변호사가 다른 여자들과 연애하는 것을 바라보고 어떨땐 상담까지 해줘야 한다. 다행인 것은 자신과는 정반대의 몸이지만 두뇌 또한 정반대라 엄청나게 뛰어난 지능으로 로펌의 사건을 해결한다는 것.  
법정 드라마지만 유쾌하고, 발랄한데 박장대소 하는 유머가 아니라 피식 거리는 소소한 재미들로 가득 차 있다.   

ㅎㅎ 드라마 소개를 하려고 페이퍼를 쓴건 아니고. 
비교적 최근 에피소드를 보다가 마지막 부분에 흘러나오는 노래에 막 감기던 눈이 떠진 까닭이다.
시간을 확인하니 정오가 막 지났다. 음. 야근 후라 지금 자지 않으면 오후에 있을 약속에 늦을텐데....  
몸을 일으켜 되감기를 하며 지나갔던 자막에 혹시나 담겨있을지 모를 노래 제목을 검색했다.
그리고 찾았다. ^^ 

he is we "Happily ever after"  (2010)

노래는 단순했다. (듣기에) 장황하지도, 시끄럽지도 않다. 나중에 들은 어쿠스틱 버전은 더 그렇다. ㅎㅎ
he is we ?  원래가 좋아하는 가수. 좋아하는 음악만 골라서 듣는 터라 (딱히 취향이 정해진 것도 아니다) 
정보가 밝지 않은 나에겐 물음표가 가득한 가수였다. 검색하니 정보도 별로 없는... -->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무엇보다 노래와 함께 친절하게도 같이 번역 되어 나오는 자막에. 그러니까 노래 가사에
이상하리만치 슬퍼서. 그렇게 슬픈 내용도 아니었는데 (가슴이 멍먹)
노래가 흐르고 가사인 자막이 나오는 2분여간 완전히 몰입을 했던 것 같다.
노래에. 그리고 가사에.

  

<가사중> 
 
작은 수수께끼를 들려줄게. 내 마음속 아주 자그마한 이야기야.
한 소년과 한 소녀가 세상에 한 발 내딛어 키스를 하려고 해.
사실 여기서 웃긴건 말이야 이건 내 이야기거든.
내 이야기의 결말이 좋았으면 좋겠어.

이야기는 어떻게 끝날까?
그 후로도 행복하게 너도 알고 있잖아?
내 이야기는 행복하게 끝이 날까?
누구나 자기만의 이야기가 있어.

그 후로도 행복하게.

몰랐어? 너도 알잖아.
그냥 결말로 건너 뛰자.
궁금하지 않아? 난 빨리 알고 싶어.

이 세상의 작가가 있다면 빨리 알려주세요.
내 이야기는 행복하게 끝이 날까요?

누구나 자기만의 이야기가 있어.  

>> 접힌 부분 펼치기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다락방 2011-09-07 1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노래는 영화 [소설보다 이상한]을 떠올리게 하네요. 그 영화를 보면서도 내 인생은 비극일까 희극일까를 생각하게 하거든요. 내가 끼어들어서 당신의 인생은 희극이 될까, 비극이 될까.
일전에 이 영화를 내게 소개해준 남자와 이야기를 했는데, 그가 내게 그랬어요. 당신은 내게 희극이지만 나는 당신에게 비극이 될거에요, 라고. 그리고 그대로 되었죠.
아..쓰다보니 울컥 하는구나.

버벌 2011-09-07 15:21   좋아요 0 | URL
소설보다 이상한. 아직 보지 못했어요. (이것도 봐야겠다 ㅎㅎ)

전 다른이에게 희극이 되어본 적도 비극이 되어본 적도 없어요.
물론 다른이가 나에게 희극이 되어본 적도 비극이 되어본 적도 없죠.

그런데..

당신은 내게 희극이에요... --> 라는 말을 들으면 어쩐지 굉장히. 아주 많이 행복할 것 같습니다

울컥한 마음을 지니게 한 부분에 대해선 굉장히 안타까운 생각이 들어요. (토닥)
하지만 그런 문장을 들을 수 있는 락방님이 부러운 것은 또 무엇일까요? ㅠㅠ

2011-09-07 15:2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9-07 17:36   URL
비밀 댓글입니다.

노이에자이트 2011-09-07 13: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어찌 이렇게 오랜만입니까~ 자주 자주 봅시다!

버벌 2011-09-07 15:24   좋아요 0 | URL
제가 너무 게을러졌습니다. 읽으려는 책은 산더미인데 진도도 나가지 않구요. 페이퍼 쓰려고 적어놓은 제목들은 많은데.... 이게 제목들만 많네요. ㅎㅎㅎㅎ 자주 뵈어요. 노력하겠습니다. ^^

2011-09-10 16:16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1-09-11 15:25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