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또 보는 국기 백과 보고 또 보는 시리즈 5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얼마전에 인천 아시안 게임이 끝났지요. 살고 있는 지역에서 하는 큰 행사라 관심가지며 아이와 함께 개막식을 티비로 처음부터 끝까지 보았답니다. 후반부에는 각 나라별로 선수입장이 있는데요. 나라별 국기와 간단한 소개가 나오니 아이도 관심을 보이더라구요. 경기장을 찾아서 경기를 관람할때도 다른나라 국기들을 보고 어떤 나라일까 궁금해하구요.

'보고 또 보는 국기백과' 아름다운 사람들에서 나오는 보고 또 보는 시리즈 책이예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차례로 국기와 수도, 면적, 인구, 언어, 종교, 화폐 그리고 세계 지도를 보며 어디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답니다.

국기가 한페이지에 크게 그려져 있어서 보기 좋아요. 그 옆페이지에는 국가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온답니다. 나라별 특징을 잘 알 수 있겠지요.

아들이 하는 게임 중에 나라의 수도를 맞추는 게임도 많이 하는데, 이 책을 보면서 자연스레 익히게 되니 참 좋네요.

중국의 설명으로는 중국은 4대 문명중 하나인 황허 문명의 나라예요.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나라고, 세계에서 세번째로 큰나라지요. 최근에는 경제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답니다. 1년 내내 더운 아열대 지역과 건조한 사막, 티베트 처럼 추운곳도 있어요. 전체적으로는 우리나라처럼 사계절이 뚜렷하답니다. 제 2차 세계대전후 본토의 중국과 섬나라 타이완으로 나뉜답니다.

아들이 중국편을 보고 인구가 많다는 알고 있었던 점과 경제 강국으로 떠오른다는 새로운 사실 그리고 몰랐던 한 나라에서 다양한 기후가 있다니 놀라워 하네요. 세계 지도에 표시된 중국의 나라를 보며 땅이 넓으니 왜 춥고 더운지 알 것 같다고해요.

한 나라씩 천천히 보며 알아가는 재미가 참 좋은 국기 백과 책이네요.

저도 보고 아이와 함께 국기 맞추기나 수도 맞추기 게임도 할수 있어서 가족 모두가 함께 보는 책이되었어요. 아이가 있는 집에는 꼭 필요한 국기백과 책 강추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