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 입체왕 3 - 놀라운 전개도 도전! 입체왕 3
다카하마 마사노부 & 이와카타 나쓰오 지음, 최종호 옮김, 강미선 감수 / 진선아이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권하는 놀이가 있다면 블럭놀이예요. 놀때는 좋은데 정리하기가 아들 입장에서는 힘들어하지요. 블럭놀이는 평면에서 입체적으로 만들어가면서 수학적 사고력도 커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많이 가지고 놀았으면 해요. 초등학교 2학년이 되니 예전처럼 블럭 놀이를 많이 하지 않게 되네요.


'도전 입체왕' 3.놀라운 전개도 편이예요. 페이지 한장씩 한손으로 한번 접어서 살살 찟으면 되네요. 한장씩 뗄 수 있어 편하네요. 아들도 혼자 쓰윽쓰윽 찟어 만들어 보네요. 우선 전개도를 보며 후반부쪽의 문제를 풀어봅니다. 전개도가 접고 나면 어떤 모양이 될까?하는 문제지요.

아들이 쉽게 맞추는 것도 있고 헛갈려 하는것도 있어요. 한참 관찰해서 머리 속으로 도형을 접어보며 생각하는거라 틀려도 괜찮다고 말해주지요. 접어서 모양이 나오면 바로 설명이 되니깐요.

그러면 이제 가위로 싹둑싹둑 잘라 접어봐요. 솟게 접고 꺼지게 접고 설명대로 접어보면 되요. 붙이는 면이 없어서 손으로 모양을 만들어가며 모양을 완성하지요.


붙이는 면이 있으면 전개도를 보고 모양을 짐작할때 헛갈릴 수 있고, 붙이는 면을 붙이느라 애쓰지 않아도 되니 아들은 더편한가봐요.

갈수록 어렵지만 어떻게 맞출까? 하는 생각에 기대가 되네요. 아들과 함께 오리고 접어보며 입체왕이 되야겠어요.

아이가 아주 좋아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