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유치원 1 : 세모, 네모접기 편 - 스스로 만들기 프로젝트 종이접기 유치원 1
이인경.서원선 지음 / 함께가는길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큰애가 쓰던 색종이가 가득 담긴 상자를 둘째 딸아이가 발견했답니다. 어서 색종이로 배도 접고 새도 접어달라고 재촉하네요. 하지만, 빨리 간단하게 접을 수 있는것이 비행기라 비행기만 접어줬답니다. 또 다른것도 접어줘라고 하길래 다른건 못해라고 말한것이 맘에 걸렸어요. 아이가 처음으로 종이접기를 하니깐 쉬운 방법을 알려주는 책을 찾던 중 눈에 들어온 책이랍니다.

'스스로 만들기 프로젝트 종이 접기 유치원 1. 세모, 네모 접기편 입니다.' 우선 목차를 보면 책에 나오는 모든 모양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종이접기의 기본을 배우게 되지요. 접는 방법에 따라 앞으로 내리고 접혀지는 모양에 따라 네모도 세모도 접을 수 있어요. 처음이라 아이는 이것도 맞추기 힘들어 하지만, 삐뚤해도 혼자할려고 합니다.

정사각형 색종이 실제 크기대로 나오는 도면이라 책에 색종이를 대보고 만들어 봅니다. 길게 반으로 접어 아파트도 되고 아래로 반접어 왼쪽 옆끝을 약간 접어주면 책이 되지요. 버스도 산도 배도 정말 정말 쉽게 만들어지네요. 하나 하나씩 뚝딱 만들어지니 아이 입에서 '완성'이라는 말에 힘이들어가고 소리가 커지네요.

혼자 할 수 있다는 성취감에 뿌듯해 합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를 접어 달라고 해서 같이 접어보자며 얼굴을 만들고 몸을 만들어 붙이고, 아이는 눈을 그리고 고양이에게 무늬도 그려놨네요. 종이 접기를 통해 꼼지락 거리는 손도 이쁘고, 미술에 더 흥미를 보이는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2편,3편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관심가지며 칭찬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