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17년 월간우등생 학습+과학(1년) - 2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우등생 키즈도 참 좋아했던 아들. 겨울 방학을 맞아 우등생 과학을 손에 쥐어 주었어요. 천재교육에서 만든 스토리텔링 융합과학 매거진입니다.
요즘 융합이란 단어를 자주 듣는것 같네요. 2014년도에 과학 교과서가 달라진다고 해요. 이런 소식도 아이책에서 접하네요. 스토리텔링과학,융합 과학,첨단 과학, 녹색성장과 환경문제, 통합탐구, 과학 직업에 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잘 설명해 주고, 책에도 해당하는 내용이 나오네요.
동물이 뿔났다는 모양도 가지각색인 동물들의 뿔들이 나와요. 큼지막하게 선명한 동물들의 모습이 나오니 자세히 관찰할수있네요. 꼬뿔새도 있다니 참 신기하다면서 보네요.
눈과 얼음이 만든 예술작품도 우리나라에선 볼수없는 자연이 만들어낸 신비한 눈의 모습들이 나오는데, 스노룰러는 도넛같다고 하니 솜사탕같다며 먹어보고 싶다고 하네요. 뒷장에 아이스볼을 보고 와~하며 감탄했답니다. 동글동글 떠먹는 구슬같아요.
이달의 과학뉴스편도 아이가 아주 흥미로워하고 좋아하는 코너였어요.
콜라와 멘토스가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여러 가지 실험을 하는 모습도 있어요. 중간 중간 아이가 좋아하는 만화도 나오니 머리식히기에 정말 좋은 매거진이예요.
아이에게 뭐가 가장 기억에 남느냐니 액체안경이라고 하네요. 검안사가 아주부족한 아프리카 사람들을 위해 연구하여 만든 액체 안경. 원시와 근시에 대해 알게 되고 실리콘 오일을 가득넣으면 볼록 렌즈, 오일을 빼내면 오목 렌즈가 된다니 놀라운 생각과 어려운 나라 사람들을 위하는 마음이 만들어낸 위대한 발명이네요.
뭘그래 자꾸 보냐니 보고 또 봐도 새로운 내용이 나온다고 하네요. 재미있는 것은 보고 또봐도 재미있듯이 그런가 봅니다. 입체 두뇌 모자도 만들어보고 써보며 대뇌,간뇌,소뇌,중뇌에 대해 알수있네요.
역시 우등생 과학 아이가 정말 좋아합니다.
겨울방학에도 꾸준한 공부습관이 필요하지요. 교과서를 만드는 천재교육책입니다.
2학년이 되는 아들이 예습할 수 있는 책이지요. 교과 내용이 만화나 글에 잘 설명되어 있어서, 처음 본 문제라도 핵심정리를 읽고 풀면 쉽게 풀 수있답니다.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학교 시험문제도 잘풀 수있어요.
스케줄표가 있어서 하루하루 성취했다는 자신감과 뿌듯한 마음도 생겨요.
수학은 스토리텔링 수학과 교과서 수학이 있답니다. 아이에게 설명해주면서 풀 수 있도록 도와주며 2학년 예습을 하고 있답니다. 새학년 평가도 해보고 겨울 방학 새학년을 맞아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정답 및 풀이가 있으니 제가 보고 설명해 주기도 참 좋네요. 앞으로도 천재교육이 만든 우등생 학습으로 우리아이 공부 쭈욱 할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