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2 - 도형의 탑을 지켜라! ㅣ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2
배소미 지음, 손진주 그림, 이동흔 감수 / 참돌어린이 / 2013년 7월
평점 :
품절
초등학생인 아들이 학교에서 수학시험을 봐오는데 아무래도 점수에 신경이 쓰인답니다. 연산만 하는 수학이아니라 창의력을 요구하는 수학이라는 점이지요.
아이에게 수학도 재미있다는것을 알려주기 위한 책이예요.


탤리켓과 마법의 수학나라 책에는 마법수학나라를 지키는 고양이 전사 텔리켓과 박가은, 정준서,최석진 세친구와 마법의 수학나라를 파괴시키고자하는 님버스가 나옵니다.
님버스를 쫒아가는 주인공은 도형의 탑을 보기위해 문제를 풀어야합니다. 까만 돌멩이를 발견하게 되지요.
그것이 곧 점이고 점을 이어서 선을 만들어내지요. 선이 평행하게 나란히 모이면 면이되지요. 두선이 교차되면 점이 생기지요. 그리고 면과 면이 만날수도 있어요. 삼각형과 사각형도 만들 수 있어요.그렇다면 평면도형을 입체도형으로도 만들수 있겠지요. 직육면체를 만들어내니 더 크게 연속으로 생기면서 계단이 만들어졌어요.


도형의 탑으로 올라가서는 다양한 색의 선들을 만나게 되요. 선들의 노래에서 각이라는것을 알게 되고, 각에는 예각, 직각, 둔각, 평각을 배우게 되요. 그리고 선들을 이용해서 정사각형,직사각형, 직삼각형을 완성하지요. 모두 모아보니 2층으로 가는 문이 되었어요. 2층에 도착해서 보는 무늬도 심상치 않지요. 원을 그릴때는 캠버스가 필요한데, 말뚝에 묶인 염소를 보고 캠버스를 생각하게 되지요. 우여곡절끝에 무늬를 돌려맞춰보니 꽃잎모양으로 보이지요. 다시 돌려보니 원모양이 되었어요. 거기서 반지름도 배우고, 네변의 길이가 같고, 네각도 전부 90도로 정사각형이 되지요. 또 문제를 해결하네요. 벽에 기대있던 석진이만 혼자 들어가게 되었어요.
님버스와 다시 만나게된 석진이는 혼자 잘 헤쳐나갈수 있을까요?


도형을 설명하는 책이라면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질텐데. 텔리켓과 세아이들이 티격태격하면서도 한마음으로 님버스를 쫓아가며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이 흥미진진했어요. 나쁜 님버스를 빨리 해치워야할텐데라는 생각이 든다고 하네요. 그리고 탤리켓 타임에서 한번더 복습하니 공부가 되네요. 모험가득한 이야기속에 도형에 대한 모든것을 배울수 있어서 참 좋네요. 다음권에서는 각에 대해서 나온다니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