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디가 이상해?
이와이 도시오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3년 4월
평점 :
우리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책 중하나가 이와이 도시오의 100층짜리집과 지하 100층짜리 집이지요. 그림이 단순하면서도 위트가 넘쳐서 매번 보면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는 재미가 좋은 책이였어요.
이 작가의 신간이니 두말할 필요도 없이 손이 간답니다.


어디가 이상해? 두그림을 비교하며 이상한 점을 찾아내는 책이예요. 가족이 등장하는데 아빠,엄마, 어디와 이상해는 쌍둥이예요. 형,누나,여동생,남동생까지 식구가 많지요. 어디와 이상해는 쌍둥이인데 살짝 다르답니다. 다른점을 찾아보세요.
처음에는 가족들 한명씩 나와요. 아빠의 수염의 이상한 부분을 찾아보고,엄마의 이사한 부분도 찾아보고요. 형과 누나가 나오는 그림에선 아이가 웃음을 멈추지 않아요. 발로 피아노를 치는 누나 정말 재미있네요. 여동생의 발레복도 남동생의 잠자리채도 기발한 아이디어에 웃음을 주네요.


해외여행을 가는 그림부턴 배꼽을 단단히 잡으세요. 아이와 웃음이 터져 한참 웃었어요.
비행기를 밖에서 타고 간다면 어떨까요? 모두 물고기가 낚시를 해서 내가 물고기가 된다면? 동물원에서는 큰동물과 작은동물이 바뀌게 된다면?
다른점을 찾으며 기발한 상상력에 정말 대단한 작가다 싶은 생각이 절로 든답니다. 반대되는 그림을 보며 아이들의 관찰력을 키워주고, 상상력을 더 해주는 정말 재미있는 책이네요, 우리아들이 매일보고 또 보는 완소책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