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 - 스토리텔링 창의영재수학 즐깨감 수학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지음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덧 초등학생이 된 아들. 7살땐 한동안 연산문제를 하루에 다섯장씩 풀라고 다그친 적도 있었네요. 매일 겨우 겨우하는게 눈에 보여 그냥 중단하고 말았지요. 유치원에서 연산을 배우더니 금방 익히더라구요. 생각해보니 매일 연산문제만 쭈욱 반복적인 문제를 풀라고 했으니 거부 반응은 당연하다 싶어요.

초등학교 교과 과정이 달라지고 수학의 난이도는 낮아졌지만 이젠 연산보다는 창의력이 더 강조된다고 하네요. '7세에는 즐깨감 수학 기본편' 표지를 보더니 아이가 관심을 가지고 책장을 펼쳤어요.

우선 도형과 공간에 관한 문제들인데요. 아이는 펴자마자 스티커 떼고 혼자 붙이고 문제를 척척 푸는것이예요.

블럭 쌓기 문제는 제가 잠깐 헛갈려서 뒤에 답지를 보았는데요. 아이의 말이 맞더라구요. 아들 답이 옳다고 하니 더 신나서 문제를 푸네요. 주인공 얼굴이 익살스럽게 귀여워서 아이가 더 좋아하네요.

수와 연산도 예전에 연산문제지를 풀때와는 다른 모습으로 정말 재미있게 공부해요.

측정과 분류, 규칙성과 문제해결의 문제까지 단순한 연산이 아닌 스토리텔링 문제들이라 지금 학교에서 필요로 하고 강조하는 내용이라 정말 좋네요. 뒷편에는 답지가 있어요. 설명도 되어있으니 아이에게 설명해주기 좋아요. 스티커 붙이는 문제들도 있어서 더 재미있어해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문제를 풀수있게 그림들도 참 잘만드신것 같아요. 그림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수학이라는 어려운 과목을 쉽고 재미있게 풀면서 공부가 되니 정말 아이들에게 강추하고 싶네요.

다른 시리즈도 곧 장만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